부러진 용골
요네자와 호노부 지음, 최고은 옮김 / 북홀릭(bookholic) / 2012년 5월
평점 :
절판


작가 요네자와 호노부의 신작 '부러진 용골'은 전작 '개는 어디에'를 재미있게 읽었기에 망설임 없이 고른 책이었고 작가의 또 다른 면을 볼 수 있어서 즐거웠던 책이기도 하다. 전작에서는 어딘가 어설퍼 보이는 탐정을 주인공으로 등장시켜 사건을 이끌어 가더니, 이번 책에서는 장르에 장르를 더하는 시도를 한다. 주로 판타지 소설에 많이 보아왔던 피를 이용한 마법, 타인을 조종해서 살인 사건을 일으키는 점, 암살 기사를 쫒는 마법 기사, 불사의 몸으로 죽을 수도, 늙을 수도 없는 데인족의 저주 등, 곳곳에 판타지 소설의 익숙한 소재들이 가득한 판타지에 논리로 추리를 해나갈 수 있는 장을 마련하여 미스터리를 접목시켜 신선한 본격 미스터리를 만들어 내었다. 겉으로 드러나는 모든 요소들이 판타지를 지향하고 있지만 본격 미스터리에 적합한 폐쇄적인 공간 솔론 제도를 배경으로 만들어 범인과 희생자를 한 곳에 모아 놓고 이야기는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한 장소에 범인인 암살 기사와 희생자, 범인을 쫒는 마법 기사를 배치해놓고 용의자들을 한 명씩 제외시켜가며 수사를 하는 방식을 택한다. 그렇기에 소재들은 판타지이나 실상은 본격 미스터리라고 할 수 있다.

 

런던에서 배를 타고 북해를 사흘이나 가야 하는 폐쇄적인 솔론 제도에 어느 날, 동방 기사 팔크 피츠존과 그의 종사 소년 니콜라가 찾아와 마술사인 암사 기사가 영주의 목숨을 노린다는 뜻밖의 말을 전하게 되고 영주의 딸 아미나는 불안감에 휩싸이지만 그 경고에도 불구하고 영주는 난공불락이라고 불리던 요새, 작은 솔론에서 살해를 당하고 아미나의 뜻에 따라, 팔크 피츠존 기사와 종사 소년 니콜라는 사건을 수사하게 된다. 그들은 암살 기사를 척결해야 하는 임무를 갖고 있고 아미나는 아버지인 영주 살해범을 잡아야 하는 것에 뜻을 같이하고 함께 수사에 참여하여 그때 마침 도착해 있던 수상해 보이는 용병들부터 수사 대상으로 삼고 범위를 좁혀가게 되고 그 와중에 일어난 데인 족들과의 결투를 통해, 전혀 예상하지 못했던 진실들이 드러나기 시작하며 반전을 위한 반전이 기다리고 있다.

 

작가 요네자와 호노부의 소설은 두 권 읽었는데, 두 권 모두 다른 느낌을 주는 소설이었기에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작가이다. 소설 속 주인공들이 신선한데, 무슨 일이든 다 잘하는 완벽한 모습의 주인공이 아니라 어딘가 모르게 어설프고 실패도 하지만 차근차근 자신의 추리를 완성해나가는 캐릭터를 가진 모습이라 더 마음에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