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을 파는 상점 - 제1회 자음과모음 청소년문학상 수상작 자음과모음 청소년문학 15
김선영 지음 / 자음과모음 / 201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간을 파는 상점'은 주인공 온조가 인터넷 카페 '크로노스'라는 닉네임으로 상점을 오픈하면서 시간을 필요로하는 고객들을 위해 시간을 내주게 되면서 이야기는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평범한 여고생인 온조는 첫 번째 의뢰인 닉네임 '네곁에'의 옆반에서 일어난 PMP 분실 사건을 의뢰받게 된다. 그의 부탁은 훔친 물건을 제자리에 놓아달라는 부탁으로 온조는 첫 의뢰를 해결하기 위해서 고군분투하게 된다. 그 뒤 이어지는 의뢰를 해결하면서 온조는 시간에 대한 여러 생각과 의뢰인들을 통해 스스로 시간을 놓지 않는다면 절망의 시간은 희망을 속삭이는 시간을 만들 수 있다는 진리를 깨달아 가게 되면서 자신과 주위를 둘러보며 성큼 성장하게 된다.

 

온조를 통해시간에 대한 전반적인 생각을 해 볼 수 있고 너무나 바쁘게 돌아가는 세상 속에서 시간이 어떻게 돌아가는지도 모른 채, 지내고 있는 우리의 모두를 위로해주는 책이기도 해서 더 마음에 드는 소설이었다. 십대 청소년들의 풋풋한 감정과 순수한 생각을 바탕에 두고 의뢰인의 문제들을 해결해주는 추리소설 기법을 살짝 곁들인 점이 더 흥미롭고 읽는 동안 즐거웠다. 그리고 십대 주인공들의 귀여움에 살짝 마음이 설렌다는 점, 또한 매력적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