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뻐지는 식사법 - 자연주의 식습관이 내 몸을 바꾼다
나카 미에 외 지음, 정유선 옮김, 이와사키 유카 감수 / 아이콘북스 / 2010년 9월
평점 :
절판


'예뻐지는 식사법'은  ‘마크로비오틱 식사법’으로 음식을 바꾸면 얼굴이 예뻐진다는 귀가 솔깃해지는 문구에서 시작하여 식사법부터 시작하는 마크로비오틱 '표준식' 방법들을 알려준다. 인스터트 음식을 멀리하고 현미, 된장국, 장국, 야채, 과일 등만으로 타고난 얼굴과 몸의 변화를 충분히 만들어낼 수 있다는 희망적인 이야기들이 가득하고 더욱 더 끌리게 하는 점은 얼굴과 몸의 변화만이 아닌 마음의 변화까지 올 수 있다고 저자는 이야기한다. 더구나 누구나 갖고 싶지만 갖기 힘든 자신감을 더불어 얻을 수 있다고하니, 매일은 아니라도 실천해보고 싶다. 그 누구도 아닌 나의 건감한 몸을 위해서 말이다. 

저자가 소개해주는 강력한 '마크로비오틱 식사법'은 자연식 식사법이고 낯설지 않은 식사법이라 실천할 수 있는 의지를 준다. 한 달을 실천할 수 있다면 몸의 변화가 확연하게 느껴질 수 있다고 하고 생활습관으로 만들 수 있는 기회가 될 기회이니 실천해보고 싶은 마음이 정말 굴뚝 같다. 하지만 육류를 좋아하는 편이라 자꾸 망설여져서 저자가 권해주는 방법인 일주일에 한 번 정도 실천해보는 방법으로 시작해보려고 한다. 사실 알고는 있었지만 실천하기 힘든 것이 자연주의 식습관이고 내가 먹는 음식이 나를 만든다는 것을 알면서도 쉽게 먹을 수 있는 인스턴트 음식의 유혹을 뿌리치기가 쉽지가 않다. 분명 내가 먹는 음식과 생활습관에 따라 지금의 모습을 만들어졌다는 것을 알고 있고 만족스럽지 않다는 것을 의식하고 있기 때문에 얼굴, 몸과 마음이 변할 수 있다는 저자의 이야기에 귀가 솔깃해지고 마음이 솔깃해진다. 한 달에 한 번, 일주일에 한 번 정도 실천하기 시작하면서 생활 전체의 습관을 바꿀 수 있도록 나의 온 의지를 끌어 모아본다. 예뻐지는 것도 중요하지만 더불어 얻게 되는 자신감과 건강한 삶을 위해서라도 노력해봐야 하지 않을까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