뱀파이어 아카데미 - 내가 선택한 금지된 사랑 뱀파이어 아카데미 시리즈 1
스콜피오 리첼 미드 지음, 전은지 옮김 / 글담노블 / 2010년 1월
평점 :
절판


'무슨 일이 있어도 뱀파이어 세상에서 변하지 않는 사실 몇 가지가 있었다. 모로이는 살아 있지만, 스트리고이는 죽지 않는다. 모로이는 언젠가 세상을 떠나지만, 스트리고이는 불멸이다. 그리고 모로이는 태어나지만 스트리고이는 만들어진다.'(뱀피아어 아카데미 중)

몬태나 깊은 숲 속에 자리 잡은 성 블라디미르 아카데미는 뱀파이어인 모로이 학생들과 반은 인간, 반은 모로이인 댐퍼 학생들이 교육받는 학교이며 스트리고이로부터 모로이들의 생명을 보호해하는 의무를 지닌 수호인들을 배출하는 학교이기도 하다. 열일곱 살의 로즈는 왕족출신 모로이 리사와 어린 시절부터 친구였고 그녀와 결속되어 있는 관계이며 그녀의 수호인이 되기 위해 힘든 훈련을  스승 디미트리에게 받고 있다. 리사와 연결되어 있는 정신세계 속에서 두 사람은 서로를 보호, 위로하며 수많은 암투와 권력싸움이 진행되고 있는 뱀파이어 세계에서 버티어내고 있다. 점차 잠재되어 있던 리사의 놀라운 능력이 나타나기 시작하면서 그들에게 위험은 시시각각 다가오게 되면서 이야기는 본격적으로 전개된다. 

댐퍼 수호인들은 모로이를 보호해야 하는 의무를 갖는다. 반은 인간, 반은 뱀파이어인 댐퍼족인 열일곱 살 로즈는  모로이 리사를 수호해야 하는 임무를 수행하도록 훈련 받는 중 스승인 디미트리를 사랑하게 된다. 하지만 수호인들 간의 사랑은 보호해야 하는 모로이를 매우 위험한 상황에 놓이게 할 수밖에 없기 때문에 금기시하고 있다. 로즈는 자신의 생명을 구해준 리사와 디미트리 수호인을 사랑하는 마음 사이에서 갈등하며 성장해간다. 

대부분 뱀파이어 소설이 인간과 뱀파이어의 사랑을 이야기했다면 '뱀파이어 아카데미'는 뱀파이어들 간의 사랑과 배신, 우정을 보여준다. 순수 혈통의 뱀파이어 모로이와 반은 인간, 반은 뱀파이어인 댐퍼족과 모로이와 댐퍼, 인간 모두에게 극도로 위험한 스트리고이가 공존하는 뱀파이어 세계를 집중 조명하고 있다. 뱀파이어들 간의 생존경쟁은 위험하리만큼 불안해 보인다. 하지만 그 속에서도 우정은 생기고 서로를 알아가고 자신의 제 모습을 찾아가는 과정은 성장소설의 과정을 걸치면서 재미를 더 해준다. 시리즈물의 첫 번째여서 본격적으로 이야기가 전개되고 있지는 않지만 앞으로 많은 흥미진진한 이야기들이 기다리고 있다는 것을 짐작할 수 있게 한다. 가벼운 마음으로 뱀파이어 세계 속으로 빠져보는 것도 즐겁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