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그림 여행 나만의 완소 여행 2
최수진 글 그림 사진 / 북노마드 / 2007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베트남 그림여행' 은 책을 받자마자 기분부터 좋아지는 책이다. 스케치한 그림에 고운 색을 입힌 은은한 그림들과 친구들과 주고받는 이야기처럼 편안하기 때문이다. 회화를 전공한 저자가 베트남을 두번 다녀온 추억 모음집이라고 한다. 그래서인지 베트남 종단 여행기를 읽으면서 함께 여행하는 기분이 들었다. 덜컹거리는 오픈 버스 투어를 할 때는 내 엉덩이가 아팠고 자잘하게 또는 크게 바가지를 씌우는 상인들에게서는 짜증이 함께 올라와 씩씩거리게 된다.

그러다, 베트남의 아름다운 풍경을 아련하게 그린 그림을 보면, 아...나도 베트남에 가서 한달 장기체류를 하고 싶다. 특히 조용하고 아름다운 베트남 북서부의 사파에서 하늘과 구름이 가까운 곳 꼭대기 방에서 묵고 싶다. 또한 카페 푸쿠에서 진한 커피도 마셔보고 싶고... 이지라이더인 맥스와 함께 한 오토바이 여행도 즐거웠을 같지만 사실 엄두가 안나는 것은 사실이다. 그러나 그럼에도 바람과 함께할 수 있다는 저자의 말에 솔깃해지는 것도 사실이다.

읽는내내 올해는 베트남 여행을 가볼까 하는 생각과 함께 슬쩍 그럼 흥정도 못하고 영어도 능숙하지 못하니, 패키지로...갈까하는 생각과 함께 재작년에 다녀온 앙코르와트 패키지의 빡빡한 일정과 꼬박 하루를 쇼핑지에 내려놓는 무성의함에 질린 터라 망설이게 만든다. 패키지로 가면 내가 가장 해보고 싶은 카페에서 베트남 커피를 여유롭게 마실 수 있는 여유를 누릴 수 없을테고 혼자서 이리저리 고민을 한다.

'베트남 그림 여행'을 읽으면서 눈이 즐거웠고 친구랑 소근거리면 이야기하는 것 같아 편안했다. 더불어 베트남 여행을 꿈꾸게 되었다. 소박하고 순진한 눈빛의 캄보디아인들의 눈과 쨍했던 하늘이 그리웠던 것처럼 이번에는 베트남의 하늘과 구름을 꿈꾼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