즈우노메 인형 히가 자매 시리즈
사와무라 이치 지음, 이선희 옮김 / arte(아르테)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즈우노메 인형'은 호러와 오컬트 전문 잡지 '월간 불싯' 편집부에서 근무하고 있는 후지마 요스케가 마감을 앞두고 연락이 끊긴 작가를 동료 이와다와 함께 집으로 찾아간다. 그곳에서 공포스럽고 괴기한 모습으로 죽음을 맞이한 작가 유미즈의 시신을 발견하게 되면서 사건은 시작된다. 워낙 기괴한 죽음의 현장을 목격한 후지마는 심란한 상태로 근무를 이어가고 있는 와중에 현장을 같이 발견한 이와다에게서 괴기한 죽음을 맞이한 작가 유미즈의 육필원고를 건네받게 되고 읽어보기를 권유받게 된다. 하지만 그 권유가 강요에 가깝고 절박한 느낌을 받게 된다. 이와다의 재촉에 원고를 읽기 시작한 후지마는 도시 전설의 흔한 주제인 '저주'를  기반으로 중학생이 쓴 일기인 것에 다소 실망감을 느끼게 된다. 내용은 흔한 학교 내의 왕따이야기, 불행한 가정환경에 대한 이야기가 쓰여있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어느 순간부터 붉은 실과 함께 검은색 예복 차림의 단발머리 인형이 눈앞에 나타나기 시작했고 이야기를 읽어감에 따라 점점 더 그 인형이 가까이 다가옴을 느끼게 된다. 알 수 없는 공포스러운 상황과 예기치 않은 죽음이 이어지게 되면서 살기 위해 '저주'를 풀어야만 한다는 사실을 인지하게 된 후지마는 동료들에게 도움을 청하고 저주를 풀기 위한 고군분투를 하게 된다.


'즈우노메 인형'은 작가 사와무라 이치의 신작 호러소설이고 나에겐 처음 읽게 되는 작가의 소설이기도 하다. 이미 소설 속에서 일본 호러 공포소설의 전설이 된 작가 스즈키 고지의 '링'을 언급하면서 '저주'라는 주제를 작가는 이야기 속의 기스기 리호 상황과 이야기 밖의 후지마와 동료들이 겪게 되는 사건을 교차로 보이며 현실에서 결코 일어날 수 없을 것만 같은 상황을 소설 '링'과 거의 비슷한 전개로 보여준다. 그래서인지 좀 색다른 공포를 원했다면 다소 지루할 수도 있지만 중후반으로 갈수록 도시괴담 속의 주인공의  캐릭터 반전은 의외였다. 그래서 전작인 '보기왕이 온다'도 읽고 싶어졌고 '링'도 다시 읽고 싶어진다는 점에서 다음 작품도 기대가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