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의 책
한스 크루파 지음, 전옥례 옮김 / 조화로운삶(위즈덤하우스) / 2007년 1월
평점 :
절판


어른들을 위한 동화책이라 볼 수 있는 한스 크루파의 작품은 삶의 지혜와 진정한 행복이 무엇인가에 대해 옛이야기를 하듯이 들려준다.

아주 먼 옛날, 수백 년 전 머나먼 동쪽나라에서 있었던 일이라고 한다. 이야기의 중심이 되었고 마법의 책이 있었던 야빈드람이라는 도시는 벌써 오래 전에 사라졌고, 하얀 대리석 사원에 놓여있던 마법의 책 또한 사라져 버린지 오래이지만 우리들 마음 속에는 영원히 사라지질 않을 마법의 책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련다.

숲의 현자로 불리워지던 만도는 숲속 오두막에서 한권의 책을 남기고 세상을 떠나게 되는데, 그 책에는 만도의 오래 깨달음의 정수인 지혜와 모든 만물에 대한 질문에 대한 답이 담겨있으며, 스스로 책을 보호하는 힘까지 간직하고 있는 책이었다.

일곱명의 제자들은 스승의 뜻에 따라 하얀 대리석 사원에 안치하게 되고 수많은 사람들이 찾아와 삶의 진리를 얻고자 한다.

마법의 책을 읽은 사람들은 그 이전의 삶과는 전혀 다른 삶을 살게 되고 사람마다 각기 다른 반응을 보이게 되는데, 이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망설이게 되는 요소가 되기도 한다.

소문은 소문을 낳아 포악한 왕 바고르 귀에 들어가게 되고, 마법의 책을 지키고 있던 아름다운 여사제 사투사와의 만남과 깨달음으로 이어지게 된다.

마법의 책은 일생에 단한번 열어볼 수 있으며, 이해타산이나 탐욕없이 진리를 찾는다면 그들에게는 귀중한 보물이 될 것이고, 양심없는 위선자, 사기꾼에게는 마치 불에 덴듯한 고통을 당하게 될것이라고 한다.

스스로에게 질문을 해본다.

과연 열어볼 자신을 있을까...

나자신을 고스란히 들여다 볼 수 있는 용기가 있을까...

지혜를 얻을 수 있을까...

마법의 책은 이야기한다.

<해답은 이미 네안에 있으니 너는 두려움없이 질문을 던지라>

<마법의 책에 담긴 지혜는 이미 우리의 영혼 깊은 곳에 있음을

그리고 우리의 몸이 거룩한 사원임을>

가만히 앉아 깊숙이 숨겨놓았던 내면의 소리에 귀를 귀울여 볼까한다.

당혹스럽더라도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