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느님의 이력서
장 루이 푸르니에 지음, 양영란 옮김, 오영욱 그림 / 예담 / 2007년 1월
평점 :
절판


하느님의 이력서

하늘과 땅과 온갖 만물, 인간까지 다 만드신 하느님은 허전함과 함께 우울해지셨다.

그리하여 지상으로 내려가 새로운 일을 도모하고자 대기업에 이력서를 내시게 되고 일주일간의 면접기간을 걸치시게 된다.

깐깐하고 냉소적인 인사부장은 모든 것을 다 만드셨다는 놀라운 이력서를 보면서 조목조목 따지게 되고 하느님은 항변과 불만을 토로하게 되면서 이야기는 재미난 상상력으로 이어진다.

작가는 하느님의 이력서라는 재미난 상상력으로 시작하여 따지기 좋아하고 냉소적인 인간대표 인사부장과 질문과 대답으로 맞대결을 시킨다.

인간을 만들어 놓고보니, 모든 일에 불만도 많고 훼손시키는데는 선수이고 마음에 드는 행동은 별로 하지 않는 인간에 대한 하느님의 불만과 인간인 인사부장은 놀라운 천재지변 전과를 가진 하느님한테 좀더 편하게 실용적으로 세상을 만들지 않았냐고 따지게 된다.

두사람의 대화를 읽다보면 웃음도 나오고 정말 그럴 수도 있겠다 싶은 공감도 생기게 된다.

어마어마한 이력서를 가진 하느님도 모든 것을 손에 쥐어 주었는데도 고마움을 잘 깨달지 못하는 인간도 자신을 되돌아 볼 필요가 있다는 이야기를 들려준다.

너무나 빠르게 돌아가고 신조차도 상품화를 시켜버리는 인간들에게 하느님은 더이상 기대를 걸지 않을지도 모르지만 그래서 새로운 계획 종말을 준비하고 계실지도 모른다.

하지만 그전까지 인간은 하느님이 우리에게 주신 자연과 조화를 이루며 세상이 좀더 아름다워질때까지 버티어 내야 되지 않을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