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짝반짝 빛나는
에쿠니 가오리 지음, 김난주 옮김 / (주)태일소담출판사 / 200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반짝반짝 빛나는 ......

그들을 소개하자면, 두 통의 진단서를 잔직하고 있는 열흘 전에 결혼한 부부이다.  

호모인 남편 무츠키와 알콜중독증세가 있는 아내 쇼코...그리고 남편의 매력적인 애인 곤...그들은 사회가 인정하기를 거부(?)하는 묘한 관계를 이루고 있다.

쇼코는 결혼 얼마 전에 애인과 결별하고 선을 보게 되었고, 무츠키는 평범하게 살아가기를 바라는 부모님의 바람으로 쇼코를 만나게 된다.

그들은 부부간에는 섹스 말고도 더 중요한 위로와 배려가 있을 거라 생각하고 결혼을 하게 된다.

결혼 후 그들의 관계는 평온함과 그들만의 세계를 만들어 나간다.

물론 남편의 애인 곤과 함께....

이 부분에서 놀라지 않았다고 하면 거짓말일 것이다.

나 역시 고정관념적인 남녀관계라는 것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쇼코의 행동과 말에 대해서 심심찮게 놀란다.

무츠키를 위해 유일하게 하는 아내로서의 행동인 침대 시트에 다림질을 최선을 다해 하는 쇼코의 모습...남편의 애인의 곤의 이야기를 끊임없이 묻고, 듣고 싶어하는 모습에서 낯설은 충격을 느꼈다.

쇼코의 불안한 감정상태를 보담아 주는 무츠키와 쇼코와 친구가 되어 주는 곤의 모습에서 새로운 가족관계가 형성되어 가는 과정을 보는 것 같아 내심 안심이 되기도 하고 괴리감을 가지게 되기도 한다.

어느 나라이든 부부에게 바라는 자식에 대한 기대와 그 기대감에 못 미칠 때 생기는 여러가지 이야기들이 잘 그려지고 있다.

처음부터 끝까지 난 쇼코의 감정변화에 이끌려 왔고, 공감하면서 읽어 왔다.

그러나, 책을 마지막으로 덮으려는 순간...든 생각은,

'세상에나...곤도 참 힘들었겠구나'하는 생각이었다. ^^;

섬세한 문체로 잘 그려낸 잔잔한 이야기였고, 일본소설에 다시금 관심을 갖게 만든 책이기도 하다.

오래간만에 나의 정신상태와 잘 걸맞는 책을 만났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