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시 - 눈을 감으면 다른 세상이 열린다
쓰네카와 고타로 지음, 이규원 옮김 / 노블마인 / 2006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야시'를 처음 봤을 때의 첫느낌은 강렬한 빨간색이 주는 선명함과 표지 속의 몽환적인 분위기의 아이의 그림이였다.

더구나 내가 좋아하는 호러환타지 소설이고 대상까지 받은 책이라면 두말할것도 없지 않은가 ......

'야시' 에는 두편의 이야기가 자연스레 연결되어있는데, 바람의 도시와 야시이다.

'바람의 도시' 에는 어릴 적 누구나 한번쯤은 다른 세상으로 연결되는 길을 꿈꾸었고 또 한번쯤은 길 위에서 작든 크든 공포감을 느껴본 적이 있을 것이다.

그러한 주제로 이야기를 신비롭게 이끌어가고 있고, '야시'는 야시자체가 생명력을 가지는 어쩌면 바람의 도시보다는 더 묘한 공포감을 느낄 수 있는 이야기이기도 하다. 무엇인가를 사야만 벗어날 수 있다고 하니까...

전체적인 느낌은 몽환적인 분위기의 환타지 소설이면서 특히 '야시'는 미야자키 하야오의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이 연상이 되는 작품이다.(개인적인 느낌) 현실의 세계와 요괴들과 귀신들의 세계가 어떠한 문을 통해서 연결이 되고 다시 현실로 나오기 위해서는 일종의 '시험'을 거쳐야 하는 점들이 말이다. 물론 조금은 더 어둡고 으스스한 분위기를 보여주지만...

두편의 이야기가 잘 어우려지면서 묘한 매력을 풍기는 책이라 순식간에 읽어낸 책이기도 하다.

갖고 있어 즐거워지는 예쁜 책이기도 하고...

오늘같이 하늘에서 눈, 비가 내릴 것 같은 날에 따뜻한 커피와 함께 읽는다면 더욱 매력적일 책이다.

어떠신가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