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마와 미스 프랭
파울로 코엘료 지음, 이상해 옮김 / 문학동네 / 200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간은 본질적으로 선한가, 악한가?

인간의 본질은 악하다는 절망적인 결론을 내고 싶어하는 이방인이 악마를 동반하여 이웃끼리 서로를 너무나 잘 알고 지내는 작은 마을 베스코스에 찾아오게 되면서 이야기는 시작된다.

하나밖에 없는 호텔에서 일하고 있는 이 마을에서 가장 젊은이에 속하는 미스 프랭은 하루하루가 똑같은 지루하고 반복되는 삶을 살고 있었다. 그녀는 다른 친구들처럼 아름다운 풍경을 가진 마을이지만 점차 퇴락해가는 마을을 떠나 멋진 삶을 살고 싶어한다.

그런 그녀에게 이방인은 엄청난 게임을 제의하게 되고, 마을 사람들 모두를 끌어들이게 된다.

마을사람들의 선택은? 이방인의 선택은? 그녀의 선택은?

직접 읽어보시길 바란다.

이 책을 읽는 동안 나역시 인간은 선한가? 악한가? 를 생각해보았고, 수많은 선택의 기로에서 나한테 가장 이로운 결정을 선택이라는 이름아래 하지 않았나 싶다.

인간에게 두가지 마음이 항상 공존하고 있고, 치열하게 싸우고 있는 것을 새삼 알게 되면서, 한 개인이 차마 선택하지 못하는 악마와의 협상에 집단이 보여주는 이기심은 가히 놀란 말한 일이었고 두려웠다.

과연 우리는 매번 옳은 선택을 하면서 살아오고 있는지 되묻고 싶어지는 책이었고, 한번쯤 조금은 진지하게 생각해볼 문제를 다룬 책이라 생각한다.

한없이 무거울 수 있는 주제를 적당히 가볍게, 적당히 무겁게 다루고 있다.

당신의 선택을 믿을 수 있는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