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타워
에쿠니 가오리 지음, 신유희 옮김 / (주)태일소담출판사 / 2005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에쿠니 가오리의 소설을 두번째 접하는 나는 작가의 특유의 느낌이랄까하는 것에 대해서는 아직은 잘 모르겠다. 하지만 그녀의 소설 속 주인공들의 사랑은 조금은 주류(?)에서 벗어난 듯하다.

조금은 유리알같은 사랑을 하는 것 같아 불안해보이기도 하고 그 불안해보이는 점때문에 매력적으로 보인다.

두 사람의 대학생 토오루, 코우지가  주인공인 도쿄 타워는 그들의 사랑과 삶에 대해 이야기한다.

고등학교 동창이며 별다른 공통점은 없지만, 서로를 인정하는 사이가 되어 가끔 만나 밥을 고민을 이야기하는 사이이다.

그들은 사랑에 있어서도 상반된 입장을 보이며 사랑을 배워나간다.

굳이 공통점을 찾자면 연상의 여인에게 사랑을 느끼고 익혀나간다는 점이라고나 할까...

토오루는 시후미라는 여성을 그가 가진 영혼을 다해 사랑을 한다.

코우지는 사랑과 이별을 통해 자신을 끊임없이 확인받고자 하는 사랑을 한다.

자신은 시니컬한 정해진 규칙에 따라 사랑을 한다고는 하지만 마음의 상처를 받으며 사랑에 대해 배워 나간다.

도쿄 타워 속의 이들의 사랑은 끝나지 않았다. 아직 진행중이고 앞으로도 계속 이어질 것이다.

때로는 스며드는 아름다운 사랑을 할 것이고 때로는 사랑이라는 이름하에 배신과 이별도 하게 될 것이다.

어쩌면 사랑을 한다는 것은  인생을 배워나가는 것인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을 덮는 순간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