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의 도서관 - 소설로 읽는 책의 역사
요슈타인 가아더.클라우스 하게루프 지음, 이용숙 옮김 / 현암사 / 200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촌지간인 베리트와 닐쓰는 편지 책을 서로 교환하게 되면서 점차적으로 노란집에 새로 이사 온  이상한 여자 비비 보켄과 관련된 일들이 연이어서 일어나게 되고 닐쓰와 베리트는 탐정이 되어 이야기를 풀어나가게 된다.

비비 보켄의 흘린 쪽지를 통해서 '마법의 도서관'을 알게 되고 그 책에 대한 궁금증이 커져가게만 된다.

책에는 출판사, 작가, 서지학자, 서적 종사자, 삽화가 등 다양한 책과 관련된 일을 하는 직업들이 나오고 한 책이 나오기까지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처음에는 닐쓰와 베리트가 교환 편지 책을 쓰게 된 이야기와 모험이, 두번째에는 마법의 도서관의 책과 존재에 대한 이야기를 다룬다.

후반부로 갈수록 모험담이 시들해지기는 하지만 청소년부터 읽을 수 있는 도서라고 본다면 재미나게 볼 수 있다.

1993년 책의 해를 맞이하여 '소피의 세계'의 저자 요슈타인 가아더와 영화감독이자 극작가인 클라우스 하게루프가 두 주인공의 역할을 맡아 번갈아 가며 글을 쓰기 시작했다고 한다.

두 작가 중 누가 닐쓰와 베리트의 역할을 맡았는지 알아보는 재미도 있다.

한번쯤 꿈꾸어 보았던 그 '마법의 도서관'을 마음껏 상상해보시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