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데렐라의 함정 동서 미스터리 북스 119
세바스티앙 자프리조 지음, 지정숙 옮김 / 동서문화동판(동서문화사) / 2003년 9월
평점 :
품절


<지금부터 내가 이야기하는 것은 실로 교묘하게 위장된 살인사건입니다.

나는 그 사건의 탐정입니다.

또 증인입니다.

그리고 피해자입니다.

게다가 범인이기도 합니다.

나는 그 네 사람 모두입니다.

도대체 나는 누구일까요?>

- 신데렐라의 함정 중 -

 

'신데렐라의 함정'은 프랑스 미스터리의 고전 작품이며, 신데렐라의 함정과 살인급행 침대열차 두편이 실려있다.

특히 '신데렐라의 함정'은 여자 주인공이 1인 4역을 연기하는 교묘한 살인사건이기에 더욱 흥미롭다.

억만장자의 상속녀인 미와 가정부의 딸인 도는 어린시절을 양어머니 보호아래 함께 자라며  친자매처럼 자라게 되고, 둘다 아름다운 아가씨들로 성장하게 된다.

계층인 달랐던 미와 도는 어린시절을 함께 보냈다는 것뿐이지 별다른 공통점을 갖고 있지 않게 되고 미는 점점 더 상류층의 매력적인 골치덩이로 변하게 되고, 도는 은행에서 평범한 업무를 보면서 하루하루를 지루하게 보내게 된다.

도는 어린 시절 양어머니의 공장에서 생일 때마다 선물로 받았던 손으로 짠 무도화를 받아서인지 자신을 신데렐라로 착각하고 있으며 신분상승하고자하는 열망을 마음 속에 키우게 된다.

미모가 뛰어났던 도는 자신이 위치한 평범한 삶에 지루함과 미에 대한 동경심으로 알수 없는 열망을 가득갖고 있던 차에 우연히 은행에 들른 미를 보자 반가움에 달려가게 되고 그날부터 도의 인생은 미로 속에 갇히게 된다.

 

나는 붕대가 칭칭 감긴 채 하얀 병실에서 깨어났어요.

나는 내가 누구인지를 모르겠어요.

무슨 일이 있었던 것인지 기억을 전혀 할수가 없어요.

나는 누구인가요?

미인가요? 아님 도인가요?

나는 누구죠?

 

그녀는 누구일까? 를 주인공과 함께 과거로의 여행을 떠나보는 것도 흥미롭다.

 

<살인급행 침대열차>

마르세유 발 침대열차안에서 한 여자의 시체가 발견되면서 시작된다.

같은 침대차를 이용했던 5명의 사람들의 용의자로 지목되면서 베테랑 경찰 그라지와 신참 경찰인 가베르가 수사를 시작하게 된다.

서로 전혀 모르는 여섯명의 사람들이 함께 한 침대칸에서 무슨 일이 있었을까?

여기에 경찰 두명과 우연히 침대칸에 무임승차하게 된 젊은 청년이 엮이게 되면서 복잡하게 흘러간다.

그들에게 무슨 일이 있었고, 도대체 누구를 노리는 것이었을까?

를 알아보는 재미가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