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부쿠로 웨스트 게이트 파크 이케부쿠로 웨스트 게이트 파크 1
이시다 이라 지음, 김성기 옮김 / 황금가지 / 2006년 12월
평점 :
절판


이시다 이라의 '이케부쿠로 웨스트 게이트 파크'에는 네편의 이야기가 담겨있다.

도쿄의 이케부쿠로 거리에서 일어나는 네편의 이야기 속에 방황하는 젊은 청춘들의 이야기가 아슬아슬하게 전개된다.

주인공인 마시마 마코토는 작년에 이케부쿠로에 있는 공업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이케부쿠로 거리에서 과일가게를 하는 어머니를 도우며 지내는 백수이다.

그는 누구의 편도 아닌 객관적인 눈으로 이케부쿠로에서 일어나는 사건들을 해결하는 해결사로 알려지게 되면서 작고 큰 사건의 중심에 서게 된다.

'이케부쿠로 웨스트 게이트 파크'에서 마코토와 어울려 다니는 멤버 중 한 소녀가 원조교제를 하다가 스트랭글러에게 목을 졸려 죽는 사건이 일어나면서 본격적인 마코토의 탐정역할이 시작된다.

이케부쿠로 거리에는 10대 청소년들의 안식처같은 곳으로 G보이스의 우두머리인 다카시의 보호아래 자체적으로 거리의 질서를 유지하고 있는 곳이기도 하다. 그런 곳에서 원조교제를 하던 소녀의 흉흉한 사건은 거리를 온통 뒤숭숭하게 만들게 되고 거리의 아이들 모두가 마코토와 합심하여 사건을 해결해 나간다.

'익사이터블 보이'에서는 부유층 고교생들의 조직 보스의 딸을 강간살해하는 사건을 마코토가 맡아 해결해나가는 과정에서 중학교 친구의 원숭이, 우등생이었지만 은둔형 외톨이가 되어버린 가즈노리와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오아시스의 연인' 은 일본 청소년들사이에까지 깊이 파고든 마약상과 마약에 취한 청소년들을 다루고 있다. 안마시술소에서 일하는 마코토의 친구 지아키의 의뢰로 이란인 카시프와의 사랑이야기도 곁들여가며 거리의 삶을 보여준다.

'선샤인 거리의 내전'에서는 오해와 불신에 휩싸여 이케부쿠로 웨스트 게이트 파크에는 G보이스와 레드 에인절스 두 파의 전쟁이 거리를 온통 폭력과 불신으로 뒤덮이게 만든다.

마코토는 거리에서 일어나는 전쟁의 거리를 더이상 참지 않게 생각하고 친구들과 함께 원인을 찾아 헤매이게 되고 그 사건의 밑바닥에는 야쿠자의 농간이 있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친구들의 도움으로 멋지게 해결해나간다. 더불어 마코토의 첫사랑이야기도 폭풍처럼 일어나게 된다.

 

<당신의 삶의 의욕을 잃는다든지 학교나 회사가 못 견딜 만큼 싫어졌다면 한 번쯤 이케부쿠로로 와 보는 어떨까. 처음에는 용기가 약간 필요한지도 모르겠지만, 넥타이나 교복의 호크를 풀고 길가에 앉아보자. 그러면 틀림없이 이제껏 보지 못했던 새로운 세계가 보일 것이다.>

라고 권하고 있다.

겉으로 보기에는 거칠고 희망이 없어보이는 거리이지만 그 거리에 있는 친구들은 끊임없이 거리에서 배우고 성장해나갈 것이다.

그들나름의 평화의 질서를 유지하면서 희망을 배우고 때로는 좌절도 하면서 인생을 살아가게 될 것이다.

처음에 읽을 때에는 거리의 삭막함이 낯설게 느껴졌지만 마지막 작품을 다 읽었을 때에는 그 거리 이케부쿠로 웨스트 게이트 파크의 벤치에 앉아 느긋하게 사람들 구경도 하면서 바람을 맞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시다 이라의 다른 작품들도 궁금하게 만드는 재미난 작품이었으며 주인공 마코토의 무심한 듯하면서도 주위의 친구들을 말없이 챙기는 인물이 마음에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