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 하고 지내는지도 모르게 4월의 반이 지나가고서야 오늘 5월 9일자로 실린 모리슨 샌닥(센닥)의 별세 기사를 접했다. <괴물들이 사는 나라>나 <깊은 밤 부엌에서> 등의 작품을 발표한 그림책 작가이며 동화에도 삽화를 그린, 그림책계의 거장인 그가 8일 새벽에 별세했다고 한다. 기사를 보며 샌닥이 "그림책의 피카소"로 불렸구나, 한다. 향년 83세. 삼가 고인의 명복의 빕니다.

 

- 큰 아이 학교에서 심문 활용 교육(일주일에 이틀, 아침에 20분간 신문 보기& 스크랩 활동)을 한다고 해서 올 4월부터 종이 신문을 구독하고 있다. 아이가 아침에 신문 가져갔다 밤에 올 때 가져오면 나는 그 다음날 아침에 그 신문을 본다. 보통은 인터넷 포털에서 여러 신문 기사를 보는데 모니터로 보는 거랑 종이 신문 보는 맛은 또 다르니까...  별세 기사가 경향신문에도 실렸던데 이 날 신문을 보다 말았나 보다. 신문을 찾아보니 29쪽 하단 왼쪽에 기사가 실렸구나..

 

그림책의 피카소, <괴물들이 사는 나라> 작가 모리스 센닥 별세 기사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1205090311391&code=970100

 

 

작가의 작품 세계를 알려면 출간된 작품들을 가급적이면 많이 접해보자 싶어 꾸준히 사모으는 편. 오늘 뒤늦게 별세 소식을 접하고 집에 있는 샌닥의 작품들을 찾아보고 있는데 어라, <토끼 어저씨의 멋진 생일 선물>은 구입한 줄 알았는데 책을 찾아보니 없다. 사십대 이후의 내 정신머리는 도통 믿을 바가 못되는 터라 책장도 훑어보고 구입목록도 검색해봐야할 듯 싶다.

 

 

 

 

 

 

 

 

 

 

 

 

 

 

 

 

 

 

 

 

 

 

 

 

 

 

 

 

 

 

 

 

 

 

----------------------------

 

 

 

 

 

 

 

 

 

 

 

 

 

 

 

 

 

<잃어버린 동생을 찾아서>는 비교적 최근(2011년 12월)에 출간된 그림책으로 막내가 조금 더 크면 구입할까 싶어, 구간 적용되기를 기다리며 요령을 부리고 있는 터. <집 없는 개>와 <커다란 초록색 마술책>은 센닥이 삽화를 그렸던데 센닥의 화풍은 작품마다 많은 차이가 있는지라 보관함에 담아두어야겠다. 작가 이름으로 검색해 보니 우리나라에 번역판이 출간되지 않은 작품들이 꽤 많다. 음... 나는 샌닥의 작품들을 봤다고 말할 수준이 안되는구나..

 

 

 

 

 

 

 

 

 

 

 

 

 

 

 등등...


댓글(5)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기억의집 2012-05-15 13:3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기사에서 못 읽고 남매님 글에서 읽었어요. 83세면 호상이죠.그렇죠? 요즘 어디에서 읽어보니 우리나라에서는 장수는 환영하는 분위기가 아니래요.

노이에자이트 2012-05-15 14:5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며칠 전 케이블 방송에서 '괴물들이 사는 나라' 방영하는데 화면 구석에 <21세기의 안데르센 모리스 센닥 추모방영>이라고 써있더라고요.그래서 알았죠.

프레이야 2012-05-15 20:4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모리스 샌닥이요? 그랬군요.
'괴물들이 사는 나라'랑 '깊은 밤 부엌에서'는 큰딸이랑 제가 무지하게 좋아했던 그림책인데요.
특히 '깊은 밤 부엌에서'를 엄청 좋아하던 그 애는 대학생이 되었지요.^^
아영엄마님 쁜이들이랑 잘 지내시지요?^^

희망으로 2012-05-16 18:1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뒤 늦게 알았어요.
그러고보니 샌닥의 책은 몇 권 안되네요. 괴물들이 사는 나라는 영화 다운 받아서 봐야지 했는데...아직입니다.

책읽는나무 2012-06-18 14:2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오늘 문득 <괴물들이 사는 나라>그림책을 읽고 예전에 발견 못한 것들을 책에서 찾게 되어 검색하다 님의 페이퍼를 발견하였네요.모리스 샌닥 작가가 타계하셨군요.에공~
전 꼬마곰 시리즈랑 깊은 밤 부엌에서 밖에 없네요.
괴물들이 사는 나라는 dvd가 따로 있던 것 같던데..음~

암튼..님은 잘 지내시죠? 요즘 바쁘신가봐요?
뵙기 힘드네요? 모쪼록 건강 조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