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만한지 8년 된(그땐 최신식이었던) 우리집 컴퓨터는 상당히 느리다.
애들은 피같은 지들 용돈까지 보태겠다며 바꾸자고 바꾸자고 성화다.
그러나 우리집 재무부 장관 되시는 '나'님은 그럴 의향이 전혀 없으시다.
그도그럴것이 나는 이 컴퓨터에 전혀 불편함을 느끼지 못하기 때문이다.
나는 스피드에 목숨 거는 게임따윈 할 줄도 모르거니와 웬만한 궁금증은
다 해소시켜주는 검색질이며 알량한 서재질과 가끔 한글에서 문서작업
정도가 전부인 나의 요구를 구닥다리 컴퓨터는 너끈히 해치우고 있는데
뭣하러 돈타작을 한단 말인가. 

 

더구나 오늘 나는 이 느림보 구닥다리 컴퓨터로 말미암아 어떤'아름다움'을
보게 되었다. 접속, 다운로드, 업로드....그 어느 것 하나 재빠른 기색없이
굼뜨는 이 애가, 방금 알라딘에 접속하여 내 서재를 여는 순간,
 

나에게 가을을 보여주는 것이었다. 


" I like fall"
 

모니터 한 가득 귤색과 연한 갈색이 노을빛으로 어우러지고 있었다.
우울한 날에 노을을 바라보았다던 어린왕자처럼 나는 모니터 속 노을을 응시했다.
어린 왕자가 의자를 당겨가며 마흔 세번의 노을을 봐야 할 만큼 슬펐을 그 어떤 
날을 화면이 온전히 다 로딩되는 짧은 순간에 나는 생각했다. 



아, 그리고 노을 위로 셔터를 막 누르는 손 그림도 빠뜨리면 안 되겠다.
엄지손가락 손톱이 길어 걸리적거려 보이는 것 외에는 퍽이나 이쁜 손이었다.
아니다. 꼼꼼이 뜯어보면 아주 예쁜 손가락 축엔 들지 않을지도 모른다.
작달막하고 몽툭해서 프로포즈 반지를 받을 때도 쭉 펴지 못하고 옴츠려들기만
했던 내 손가락과 비교하여 사뭇 다른, 가녀려 보여서 부러운 손가락이다.
소매가 약간 볼룩한 검은 옷을 입은 팔꿈치께도 길쭉하니 우아한....
아무튼지 셔터를 누르는 우아한 손 그림은 나를 금새 로멘틱하게 만들었다.
케케묵은 먼지를 뒤집어 쓰고 있을 내 카메라를 꺼내 이 가을엔 사방팔방
쫒아다니며 찍어보고 싶다는 의욕을 불끈불끈 일으키기에 충분했다. 

 

이윽고 전깃불이 들어오는 동네 저녁풍경처럼 
진주의 야문콩 천천히 씹기-내 서재 타이틀 로고와 사진, 메뉴바의
글자들이 톡톡 켜졌다.며칠 전 내가 심은 검은 활자들이 총총하게 박힌 페이퍼가
맨 위에 셔터 누르는 손 그림만 남긴 채 노을을 가리며 마지막으로 등장하였다. 

 

요즘 나의 심사를 말하자면 물기 하나 없는 모래알처럼 '가을이야 오거나 말거나' 
하는 짝이었다. 알라딘 서재가 개편에 개편을 거듭하면서 대문 장식하는 이미지를
많이 갖추었다고 자랑해싸도 어느 것 하나 썩 마음에 내키는 것이 없어 집적거렸는데
이토록 예쁜 배경그림이 있다곤 진작 몰랐다. 간만에 마음에 쏙 든다. 
어젯밤 서재를 나가기 직전에 대충 택하여 눌러놓고 나갔다가
오늘 예기치 못한 선물을 받은 것이다.


그런데 이 '마음에 쏙 드는 배경 그림'도 속도 겁나 빠른 컴퓨터였다면 미처 보지  
못했을 것이다. 느리게 그림 펼치기 기술은 2004년식 낡아빠진 구닥다리 느림보
컴퓨터만이 할 수 있는 기술이다. 일종의 베테랑만이 만드는 여유랄까.흐흣~
이러니 우리집 아해들은 당분간은 새 컴퓨터에 대한 소망은 버려야 할 것이다.
20110918ㅇㅂㅊㅁ
 

.

덧)아아..그렇다고 우리집 컴퓨터 속도를 형편없이 무시하진 마시길 바란다. 내 서재 열기에 클릭하여,노을을 보고 어린왕자를 생각하고 손가락을 감상하며 쳐박혀 있을 내 카메라를 생각하며 가을에 빠지는 일련의 과정도 알고보면 '순간'에 지나지 않는다. 나의 광속 상상력도 부디 생각해주시길 바란다. 갖다버리고 새 컴퓨터로 갈아 앉히지 않아도 될 만큼 우리집 컴퓨터는 아직 건재하고 있고, 단지 높은 사양 컴퓨터의 '눈깜짝할 새'의 속도가 보여주지 못하는 여유를 갖고 있다는 정도로 이해해 주시면 좋겠다^^

 


댓글(11)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라로 2011-09-19 07:1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그 가정은 잘 될 집안이네요~~~. 저희집 재무장관은 너무 엉터리라 아이들보다 먼저 이것 저것 바꾸고 싶어 안달이랍니다.ㅎㅎㅎ
그나저나 저도 이 스킨을 맘에 들어 했는데 검은 옷을 입고 있는 줄 몰랐어요~~~.오호
이 스킨 덕분에 진주님을 서재에서 더 자주 뵐 수 있으면 좋겠어요~.^^
저도 가을 스킨으로 바꾸러 갈까봐요~~~.ㅎㅎㅎㅎ

진주 2011-09-19 08:25   좋아요 0 | URL
나비님의 최신식 고급 사양의 컴퓨터로는
제가 본 노을이며 쑥 드러난 검은 옷을 입은 팔 모양을
다 볼 수 없을 텐데요...ㅎㅎ

검정색 블라우슨지 티인지를 입었고요, 느린 제 화면으로
팔꿈치 정도까지 잠시 보여요. 종아리에 해당하는 팔의 그 부분을 뭐라고
부르죠? 암튼 그 부분 실루엣이 이쁘게 떨어진 얍실한 팔이예요^^

2011-09-19 19:31   URL
비밀 댓글입니다.

감은빛 2011-09-21 11:0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 방금 봤습니다.
검은 옷을 입은 날씬한 팔이요.
그렇군요. 느린 컴퓨터는 그런 장점이 또 있었군요.
덕분에 하나 깨달았습니다.

안녕하세요. 진주님.
예전부터 가끔 들렀는데, 따로 인사를 드리지는 못했네요.
먼저 인사말씀 남겨주셔서, 저도 뒤늦게 인사를 드립니다.

서늘한 바람과 높은 하늘을 보니 정말 가을이네요.
가을을 만끽하는 편안한 오후 되시길 바랍니다.

진주 2011-09-22 13:44   좋아요 0 | URL
느린 컴퓨터의 미덕은 제 서재에만 국한된게 아녜요.
마실 다니다보면 가끔은 넓다란 녹차밭이나 바다를 구경시켜 주지요.
짧다면 짧은 순간이지만, 저는 짜릿한 행복을 느껴요.
그 서재주인장도 나처럼 그 행복을 누리는지에 대해
안타까워하기도 하면서 말예요 ㅎㅎ

저는 이상하게 온라인에선 무척 소극적이예요.
길눈도 어둡고요...
그래서 서재질 10년차 정도되는데도 즐겨찾는 분이
적어요. 김은빛 님을 만나게 되서 반가워요^^

2011-09-22 13:07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1-09-22 13:36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1-09-28 19:59   URL
비밀 댓글입니다.

VERTIGO 2011-10-20 20:4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물건을 대하는 태도를 보면 사람을 어떻게 대하실지도 짐작이 갑니다. 사람을 쓰고 버리는 물건처럼 취급하는 세상이 알고보면 소비성향과 밀접한 관계가 있죠. 느림의 미학 이상의 것을 느끼고 갑니다.

진주 2011-11-05 12:59   좋아요 0 | URL
알라딘 동네에 새로 이사오신 분인가봐요^^;; 반가워요~

VERTIGO 2011-12-07 18:4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인사가 늦었습니다. 반갑습니다.ヾ(@⌒ー⌒@)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