잭 트라우트, 비즈니스 전략
잭 트라우트 지음, 이수정 옮김 / 청림출판 / 200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잭 트라우트는 알 리스와 함께 마케팅 분야의 전문가다.

한 분야에 통달하게 되면 다른 분야에 대해서도 이야기하고 싶은 것이 많아진다.
그래서 아예 전략에 대해 이야기하기로 마음 먹었고 이 책을 썼다.
상당부분은 포지셔닝 등 다른 곳에서 이야기한것의 중복이다.
이 중복에 대해 불만인 사람도 있겠지만 
저자가 정말 중요한 것을 다시 강조하는 것이라고 받아들이면 될 것 같다.

기업은 서로 시장에서 경쟁하는 것이고 여기서 이기려면
독특함, 우월함이 필요하다. 이것을 저자는 전략이라고 지칭한다.

특히 더 많은 제품의 생산과 개발, 덕분에 더 많은 광고가 밀려오면서
사람들이 느끼는 혼란스러움 이기기 위해 더욱 간결하게 메시지를 만들고
전달해야만 이기는 것이 가능하다는 이야기들이다.

전략에 대해 한권을 꼽으라면 당연히 포터의 책이 꼽혀야 겠지만
이 책에도 다른 시각에서 자신의 영역을 구축한 사람답게 독특함은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