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여년 전, 아마도 그의 첫 영화출연작이면서 주연을 맡았던, 흥행에 참패한 영화가 있다.

그 영화를 부산의 한 대학 캠퍼스에서 촬영했고, 우연히도 내가 일하던 학과 사무실을 주연배우 대기실로 제공하면서 9시간 동안 그를 가까이서 볼 기회가 있었다. (당시 내가 조교였다는.. ^^)


그는 참 반듯한 사람이었다.

촬영 진행 스탭이 이미 사무실을 찾아와 편의 제공에 감사하다며 인사를 하고 간 뒤였다.

백팩을 메고 들어온 그는 자기들 때문에 오늘 많이 불편할 텐데 미안하다, 잘 부탁한다고 인사했다. 물론 그와 함께 주연을 맡았던 여배우는 오자마자 우리 입을 딱 벌리게 만들 만큼 황당하고 무례한 일을 연속적으로 벌였다. 다 씻어 엎어놓은 컵 위에서 머리카락을 자른다거나, 사무실에 걸려 있던 대형거울을 말도 없이 빼서 사용한다거나, 우리를 투명인간 취급한다거나.....


그는 자기 매니저인 듯한 젊은 남성을 제외하고는 모든 이들에게 높임말을 썼다. 감독부터 막내스탭에게까지. 반면, 상대 여배우는 모든 이들에게 반말로 일관했다. (어쩌면 그는 성인이 되어 배우가 되었고, 그녀는 어릴 때 데뷔하여 이미 당대를 대표하는 여배우라는 서로 다른 처지 때문일지도 모른다.)


계속 촬영을 이어가면서 모든 촬영스탭들과 배우들이 햄버거로 점심을 때우는 상황에서, 그는 진행스탭에게 조교선생님들에게도 햄버거 드리라며 우리까지 챙겼다. 뜻밖이었다. 함께 일하던 조교선생님은 입이 귀에 걸릴 정도로 함박웃음을 지었고(점심 먹고 난 뒤니 그 햄버거가 뭐 탐이 났겠는가, 다만 그가 보인 매너에 하트눈이 되어 버린 것이지), 급기야 다른 사무실에서 빌린 카메라로 그와 함께 사진을 찍기까지 했다. 나는 왜 그때 사진을 안 찍겠다 버텼을꼬. 흠..


한 가지 재미있었던 것. 

차인표씨는 소품팀에서 준비한 운동화를 보더니 자신이 직접 챙겨온 운동화-그가 신던 조금 낡은-를 꺼내면서 소품팀 운동화가 새거에 브랜드라 적절하지 의문을 제기했다. 그런데 소품팀 스탭은 끝까지 자신이 가지고 온 운동화를 주장했다. 어떤 운동화를 신고 촬영했는지는 기억나지 않는다. 


다만, 차인표씨가 모든 사람들에게 예의를 갖추고 높임말을 사용하고, 스탭들도 차인표씨에게는 주늑들지 않고 자기 주장을 적극적으로 하더라는 것이었다. 반면 상대 여배우에게는 모든 스탭들이 칭찬일색이었다는 것. 연기 좋았다, 예쁘게 나왔다... 


그는 떠날 때에도 고마웠다는 인사를 남기고 떠났다. 

그가 비록 연기에 뛰어난 배우는 아니지만 인격적으로는 매우 훌륭한 사람이라 생각한다.

그는 스스로를 2류배우라 칭하지만, 모두가 1류가 될 수도 될 필요도 없다.

또 한 번 배우였다고 끝까지 배우일 수는 없을 것이다.

다만 그의 연기에 대한 갈증을 해소할 만한 좋은 작품을 만났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언젠가는 그의 대표작을 만나기를 바라는 팬심으로 적은 글이다.^^*


댓글(8)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하늘바람 2012-03-21 13:4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힐링캠프 보면서 더 팬이 되었어요

rosa 2012-03-21 22:37   좋아요 0 | URL
저야 뭐 워낙에 그의 팬이었으니까요.ㅎㅎ

blanca 2012-03-21 22:1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rosa님 글을 읽으니 차인표가 더 좋아집니다. 차인표를 가까이든 멀리서든 한번씩 본 분들은 다들 칭찬하더라고요. 그 여배우가 누구인지 갑자기 궁금해집니다.^^

rosa 2012-03-22 10:42   좋아요 0 | URL
아, 궁금해하심 아니 아니 아니돼요~
옆에서 보니까요, 차인표씨 속눈썹이 정말 예쁘더군요.
카메라에는 왜 그 이쁜 눈이 안 잡히는지 모르겠어요. 힝~

2012-03-22 10:29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2-03-22 10:55   URL
비밀 댓글입니다.

프레이야 2012-03-22 19:5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그 여배우 누군지 알겠어요.^^
차인표는 참 매력적인 사람이구나 하는 생각이 갈수록 들더군요.
근데 그때 사진 같이 찍어놓으시지 그러셨어요.. 로사님 ㅎㅎ 아쉬워라..

rosa 2012-03-23 19:13   좋아요 0 | URL
흐.. 아시는군요.
그땐 완전 열 받아서 뭐 저런 인간이 다 있지..싶었는데, 10대에 데뷔하여 여전한 인기를 누리는 여배우였다 생각하니 그런 오만방자함을 조금은 이해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저는 그런 인간을 좋아하지 않습니다만.
제가 전날 밤에도 밤샘을 해서 얼굴이 누렇게 뜨고 다크서클이 코옆까지 내려온 상황이라 그런 모습을 남기고 싶지 않았어요. 그리고 배우와 사진 찍는 것 보단 영화감독 싸인 받는 걸 더 좋아할 때였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