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7년 ㅡ 그들이 없는 언론>을 보러 갔다.
암호처럼 적은 숫자는 순서대로 개봉일, 상영시간, 관람객수 이다.
상영시간이 넘 일러서이긴 하지만... 나 빼고 2명인 썰렁한 영화관은 어째 좀 민망하고 미안했다.

영화를 보는 내내 마음이 무거웠다. 그들은 대단한 투사라서 해고되고 징계받은 게 아니었다. 그저 언론인으로서 직업윤리에 충실하려고 한 것만으로도 해고되고 징계당했다. 언제든지 그들을 을 대체할 수 있는 계약직들을 뽑아놓고 조금만 이의를 제기해도 내처지고 모욕당하는 상황. 그나마 그들이 언론인이라서 여타 직장인들보다는 처지가 나아보이지만... 그게 위로가 되진 않을 것이다.

해직언론인들이 거리에서 직장으로, 명예롭게 우리 곁으로 돌아오기를 바란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양철나무꾼 2017-01-13 17:1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언젠가 그런 얘길 들었어요.
사람이 좀 없는 영화관이라도 뻘쭘하고 미안해 할게 없는게,
사람이 한명도 없어도 그 영화는 시간 맞춰 올려야 한다더라구요.
누리시지 그러셨어요~^^

날씨가 좀 추워지는데,
겨울엔 역쉬 추워야 제맛이라죠~^^
춥다고 해도 부산과 서울은 기온이 차이가 나겠죠?^^
저도 따뜻한 남쪽에서 살고 싶습니다~^^

rosa 2017-01-14 16:41   좋아요 0 | URL
영화 <중경삼림>을 봤을 때가 생각났어요. 그때도 평일 조조였는대 열 명 남짓 앉아서 봤어요. 그땐 넘 좋아했는데 이번 영화는 관객이 좀 많았으면 하는 맘이 커서 그런지 영 불편하더라구요.^^;
어젠 부산에도 살짝 눈발이 흩날렸고 바람도 많이 불고 기온이 뚝 떨어져서 정말 오들오들 떨었죠. 지금 듣는 교육이 저녁 6시 30분부터 10시 30분까지 하거든요. 히터를 틀어도 강의실은 썰렁하고 손끝이 시리는게... 여기도 매서운 한겨울이랍니다. 부산은 바람이 안불면 따신데 바람 불면 진짜 장난아니거든요.
저는... 따뜻한 남쪽나라가 그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