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의 체온 - 뷰티플 라이프 스토리 1
요시나가 후미 지음 / 서울미디어코믹스(서울문화사) / 2002년 5월
평점 :
품절


요시나가 후미의 두드러진 특징 중 하나라고 한다면 역시(야오이에의 집착은 말할 것도 없지만) '표정으로 말한다'가 아닐까 싶네요. 연속적인 여러컷에서 미묘하게 변화하는 풍부한 표정만 보고 있어도(대사를 읽지 않는다 해도) 어떻게 돼가는 건지 다 알 수 있을 정도로, 표현력이 끝내주는 작가인듯.

특히 마지막 몇장에서 더욱 돋보이지 않나요? 아이를 야단친뒤 안아주는 아버지와, 엉엉 울다 안겨서 눈물을 멈추는 아이의 표정이 그야말로... >.< 그리고 같이 밤벚꽃을 보고 있는 장인과 사위의 모습도..

이 작가의 데뷔작 <달과 샌들>-- 이미 절판된지 오래인듯.을 몇년전에 우연히 보고, 참 그림체가 마음에 든다..했었는데 갑자기 요시나가 후미 돌풍이 몰아치기 시작했죠. 어찌나 기쁘던지..

그 중에서도 이 단편집은 정말 훈훈한 분위기가 전체적으로 감도는 수작이라고 평가합니다. 서점에 혹시 남아있는 거 보시면 잽싸게 사셔도 후회하지 않을 거에요. 야오이 안좋아하시는 분들도 이거라면 문제없겠구요. (요시나가 후미는 동인지 출신인데 그때는 슬램덩크 패러디만 그렸더군요.. 안경선배가 꼭 등장하는,,, ^^;; 지금은 결혼해서 자식도 있다니 믿어지지 않는다는..)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starrysky 2004-05-22 00:0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이의 체온' 참 따뜻한 만화지요. 요시나가 후미는 저도 참 좋아하는 작가 중 한 명입니다. 번역 출간된 건 거의 다 본 것 같네요. 물론 '앤티크'가 제일 좋았지만 '제라르와 자크' '그는 화원에서 꿈을 꾼다'도 좋습니다. 야오이 질색하는 제 친구도 요시나가 후미는 보더군요. 저야 물론 동인지까지 다 찾아보는 팬입니다만.. ^^ 이번에 제가 좋아하는 단편이 들어간 '그걸 말하면 끝장인 줄 알아'(제목도 참;;)가 나왔네요. 아직 안 봤는데 얼른 사봐야겠어요.

panda78 2004-05-22 12:3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으, 저도 동인지 챙겨보고 그랬는데! >.< "그걸 말하면 끝장인 줄 알아"라니! @.@ 지금 사러 갑니다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