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여름의 살인 1 발란데르 시리즈
헤닝 만켈 지음, 권혁준 옮김 / 좋은책만들기 / 2001년 9월
평점 :
절판


다시 헤닝 만켈 소설선 입니다! +_+
우오!! 정말 멋집니다! 발란더 시리즈 ! 어서 한국에서도 전권 다 번역되었으면 좋겠네요.
한여름의 살인과 다섯번째 여자는 정말 수작이군요!!!

무지 빨리 읽힙니다.
물론 그 원인중의 하나는 범인의 윤곽이 초반부터 제시되어 진다는 점, 독자가 범인을 인식하면서 글을 읽을 수 있다는 점이 소설을 친숙하게 받아들이게 하는 것 같네요.

발란더 형사.
다섯번째 여자 사건을 해결한 후에도 여전히 비틀거리는 인생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발란더가 지켜주려고 했던 여자아이는 발란더와 함께 있던 저녁 살해 당했고 발란더는 살인의 아홉번째 표적이 되고 맙니다.
거기에 당뇨병까지!

마음은 언제나 다른곳을 멤돌지만 두 발은 깊숙이 형사의 마음에 빠져 있는 것 같네요.

발란더...어찌 보면 흔히 사회에서 볼수 있는 워커 홀릭, 꾀죄죄 중년 아저씨인데..빠져듭니다.
역시 하나에 미쳐있는 인간에게는 뭔가 위험한(?) 이끌림이 있나 보네요.

다섯번째 여자에 비해 번역상에서 변화가 일어났습니다.
존칭부분이 변화하면서 인간관계가 다르게 느껴집니다!
(다섯번째 여자 개정판도 그런식으로 바뀌어 나왔는 지 모르지만 처음에는 == 상당히 서먹했습니다.)

헤닝만켈을 읽고 저와 함께 범죄소설에 버닝합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