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모던 던축가는 모든 의미체계의 종말을 선언한다. 그것은 초역사적이고 양식주의적인 소구에서 나오는 형식적 조화를 추구하는 요소들의 혼합물을 창출한다. 아이러니가 표현양식으로 선호된다. ..... 우리가 더 이상 어떤 장소, 어떤문화에 속해있지 않기 때문에, 포스트 모더니즘의 극단적인 형태는 어떤 것이 구축되어 있기만 하며 그 지역에 자신의 코드화된 코드파괴논리(codified code.breaking logic)를 적용시킨다.-545쪽
흐름의 공간과 장소의 공간사이의 관계나, 이와 동일한 지구화와 국지화 사이의 관계는 결과의 예측이라는 측면에서 미리 결정된 것은 없다. -554쪽
우리에가 오직 확실한 것은 우리가 죽을 것이라는 사실에도 불구하고, 마치 죽음이 없는 것처럼 사는 것이다. 그렇게 함으로써 인생주기의 궁극적인 파괴가 이루어지며, 인생은 주문형 감정들을 파는 영원의 화려한 상점에거 선택된 순간의 높고 낮은 경험에 의해 구두점이 찍힌 이런 단조로운 풍경이 된다. 그래서 죽음이 우연히 찾아올때 , 그것은 마음이 산란한 관객들 앞의 스크린에 찍힌 부가적인 작은 점이 될 뿐이다. -582쪽
전자적으로 통합된 멀티미디어 시스템과 연관된 현실적 가상성의 문화는 두가지 상이한 형태, 동시성과 무시간성으로 우리사회의 시간 변형에 기여하고 있다. -595쪽
무시간적 시간은 흐름의 공간을 따르고 있으나, 시간규율, 생물학적 시간 및 사회적으로 결정된 배치가 우리의 분절화된 사회들을 물질적으로 구조화하고 해체해 나가면서 전세계 장소의 특징을 결정한다. 공간은 우리 사회에서의 시간을 구체화 하며, 따라서 역사적 추세를 뒤집는다. 즉 흐음들이 무시간적 시간을 일으키며, 장소들은 시간에 제한된다. -601쪽
우리에가 오직 확실한 것은 우리가 죽을 것이라는 사실에도 불구하고, 마치 죽음이 없는 것처럼 사는 것이다. 그렇게 함으로써 인생주기의 궁극적인 파괴가 이루어지며, 인생은 주문형 감정들을 파는 영원의 화려한 상점에거 선택된 순간의 높고 낮은 경험에 의해 구두점이 찍힌 이런 단조로운 풍경이 된다. 그래서 죽음이 우연히 찾아올때 , 그것은 마음이 산란한 관객들 앞의 스크린에 찍힌 부가적인 작은 점이 될 뿐이다. -582쪽
전자적으로 통합된 멀티미디어 시스템과 연관된 현실적 가상성의 문화는 두가지 상이한 형태, 동시성과 무시간성으로 우리사회의 시간 변형에 기여하고 있다. -595쪽
무시간적 시간은 흐름의 공간을 따르고 있으나, 시간규율, 생물학적 시간 및 사회적으로 결정된 배치가 우리의 분절화된 사회들을 물질적으로 구조화하고 해체해 나가면서 전세계 장소의 특징을 결정한다. 공간은 우리 사회에서의 시간을 구체화 하며, 따라서 역사적 추세를 뒤집는다. 즉 흐음들이 무시간적 시간을 일으키며, 장소들은 시간에 제한된다. -601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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