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검은 사제들>을 보러 갔다. (성인은 1만 원, 수능수험표를 소지한 딸은 6천 원을 받는다.)

 

영화가 무섭진 않고 옛생각만 난다. 집안의 우환 때문에 굿거리를 한 적이 있다. 그것도 두 번이나. 한번은 아버지 때문에, 또 한번은 언니 때문에. 그리고 얼마 후 성당에 다니기 시작했다. '사탄'이라는 단어도 귀 따갑게 듣곤 했다. 그래서 낯익은(?) 내용이라고나 할까. 영화처럼 극적이진 않지만 내용은 비슷하다. 자꾸 옛생각이 나는 걸보니 나이를 먹긴 먹었는가보다.

 

그건 그렇고.

 

딸아이 친구는 이 영화가 무서워서 못 봤다며, 딸아이가 그런다.

"내 친구는 무서운 게 뭔지 몰라. <검은 사제들>보다 무서운 건, 아까 읽은 만화책 <송곳>이고, 그것보다 무서운 건 수능이야."

 

 

 

 

 

 

 

 

 

 

 

 

간단하게 말하면 이거다.  검은 사제들(허구)< 송곳(현실) < 수능(자신의 현실). 쯧쯧....딸아이가 재수를 하더니 한꺼번에 훌쩍 커버린 것 같다. 대견하기도 하고 안쓰럽기도 하다.

 

영화 대사 중에 이런 게 나온다.

" 넌 이제 선을 넘었다. 평생 악몽에 시달리고, 술 없인 잠도 못 잘 텐데. 아무도 몰라주고, 아무런 보상도 없을 텐데..?"

 

영화관을 나오며 남편과 나는 딸아이를 놀려댔다.

"딸, 너도 이제 선을 넘었구나. 이젠 어른이 다되었네."

 

결론. 이 영화는 하나도 무섭지 않은데, 강동원은 정말 잘 생겼다, 는 말에 세 식구 모두 동의했다.


댓글(5) 먼댓글(0) 좋아요(1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서니데이 2015-11-22 15:0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이 영화 보았는데, 수능이 끝나서인지, 그 나이대 여학생이 많아보였어요.
영화가 조금 무서웠지만, 그래도 재미있게 보았어요.
nama님, 편안한 일요일 되세요.


nama 2015-11-22 17:46   좋아요 1 | URL
저도 약간 무서운 척하고 싶었지만 그냥 담담했어요. 옛생각만 났지요.
고맙습니다. 즐거운 저녁 되시길...

hnine 2015-11-22 16:32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이 영화 무섭다는 평이 많더라고요. 그래서 저도 망설이고 있어요.
저는 정말 무서운 것으로 <양심>도 꼽고 싶네요. 평생 악몽에 시달리고, 술 없인 잠도 못 자게 하고, 아무도 몰라주는 것, 그것도 양심과 통하는 것 아닐까요?
따님이 이번엔 원하는 결과를 얻었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최선의 노력을 했으니 그것으로도 값진 경험이었다고 생각해요 진심으로.

nama 2015-11-22 17:55   좋아요 1 | URL
그런 영화가 있군요. 저는 공포영화는 그리 즐기지 않아요. 주변에 널린 게 힘든 일 투성이인데 굳이 영화까지 그럴 필요가 있나 싶어서요.
딸은, 결과보다도 인생공부를 한 듯싶어요. 스스로도 재수한 것을 잘했다고 생각하고 있고요. 고난의 시간이었지만 잘 이겨냈어요.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이룰 수 없다.`는 말도 해요. ㅎㅎ

hnine 2015-11-23 05:55   좋아요 0 | URL
<양심>이라는 영화가 있는 건 아니고요, 따옴표 대신 제가 < > 로 표시해서 그렇게 보였네요.
맞아요. 소설 뺨치는 일들이 실제 상황에서 뻥뻥 터지는 것을 보며 살고 있는데 굳이 영화까지 그런걸 볼 필요가 있는, 제가 바로 요즘 그런 심정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