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월 17일자 페이퍼 '런던여행7. 사족'을 쓰며 내심 나는 속으로 웃고 있었다. 인도여행을 앞두고 있었기 때문이다. 마지막 부분을 다시 옮기면,

 

'런던에서 돌아오며 인천공항을 나설 때 나는 다시 인도에 온 듯한 착각에 빠졌다. 저 공항을 나서면 길거리에서 배회하는 소들과 온갖 종류의 탈 것과 인파로 혼잡한 거리에 들어설 것만 같았다.'

 

 

인도에 다녀왔다. 우기를 앞둔 인도는 막바지 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었다. 연일 40도가 넘는 뙤약볕 날씨는 강렬하고 화끈했다. 이런 날씨에 여행을 하다니...미친 짓이다. 여행에 미치지 않고선, 인도에 미치지 않고선 섣불리 여행길에 나설 일이 아니다, 중얼거리며 다녔다. 그러나 돌아온 지 이틀밖에 지나지않았는데도 벌써 인도가 그리워진다. 사실 인도가 좋은 건지 여행 자체가 좋은 건지 모르겠다. 다만 나의 여행다운 여행이 인도에서 시작되었고, 다시 인도를 찾는 건 여행다운 여행을 다시 하고 싶다는 바람에서 일 것이다.

 

 

인도 라자스탄 여행

 

*기간: 2018522~2018528

*일정: 인천 출발(20:40)-델리(1)-조드푸르(1)-쿰바르가르(1)-우다이푸르(2)-기내(1)

*여행방식: 단체 패키지

 

1. 라자스탄은?

   라자스탄은 왕들의 땅("Land of Kings")이라는 뜻으로, 인도에서 가장 면적이 넓은 주로, 남한의 3배가 넘는다. 여기서 라는 개념은 행정구역상의 명칭이나 라자스탄이라는 이름은 실제로 독립적인 한 국가의 성격을 지니고 있다고 한다. 파키스탄(신성한 땅), 아프가니스탄(아프간인들의 땅)처럼 스탄, 나라의 뜻이다. 다양성을 자랑하는 인도에서도 그만큼의 강한 색채를 지니고 있는 곳이다.

  

 

   라자스탄의 주요 도시와 관광지는 다음과 같다.

*자이푸르: 라자스탄의 주도. 일명 핑크시티.

*조드푸르: 자이푸르 다음으로 큰 도시이며 일명 블루시티라고 불린다.

*우다이푸르: 인도 서부 제일의 신혼여행지이자 호반 도시이며 일명 화이트시티라고 불린다.

*자이살메르: 낙타 사파리의 원조 도시로 기억되는 곳이다.

*푸쉬가르: 인도의 3대 신 중 창조의 신인 브라흐마 사원이 있는 도시. 인도 전역에 걸쳐 유일하게 브라흐마 사원이 있는 곳으로 브라흐마는 비쉬누(유지의 신), 쉬바(파괴의 신) 보다 인기가 없는 편이라나...

*라낙푸르: 라자스탄 최고의 자인교 성지

*쿰바르가르: 인도의 만리장성

*치토르가르: 라자스탄 주에서 가장 슬픈 역사를 지닌 메와르 왕조의 옛 수도

 

2. 날씨

 

 

 

 

 

   

 

 3. 과거 속으로

 

핑크시티로 알려진 자이푸르는 이번 여정에 들어있지 않았다. 핑크시티가 왜 핑크시티인지를 대표적으로 말해주는 '바람 궁전' 사진을 앨범에서 꺼내보았다. 1994년에 찍었다.

 

 

 

 

 

 

2008년 1월, 인도로 가족여행을 갔을 때 딸아이는 초등생이었다. 앨범을 뒤적거리다보니 딸이 쓴 여행일기장이 나왔다. 그땐 제법 폼을 잡았다.

 

 

 

우다이푸르를 간략하게 소개하고 있으며 가계부도 썼다. 

 

 

 

우다이푸르에서 탈이 난 딸아이. 아픈 와중에 일기를 그것도 영어로 썼다.

 

 

 

치토르가르에도 갔었다. 참 열심히도 가계부를 기록했다.

 

 

 

2008년에 기록한 글도 있는데 다시 읽어보니...좀..많이 모자란다.

 

http://blog.aladin.co.kr/nama/1946913

 

 


댓글(2)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붉은돼지 2018-05-30 20:5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42도 !!!!
아이쿠 !!!! 보기만 해도 땀이 줄줄 흐를듯 합니다요

nama 2018-05-30 22:08   좋아요 0 | URL
그곳에서 살아가는 사람들 생각하면 잠깐 더운 건 참을만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