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2005년도 영국추리작가협회상(골든대거상) 수상작 : 10월초 출간 예정
<무덤의 침묵(Silence of the grave)> (아날더 인드리다슨)
* 영국추리작가협회상은 외국인 작품이라도 영국 내에서 번역되거나 출판된 것은 모두 대상이 되어, 간혹 외국인이 수상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블랙캣 시리즈> 8번의 <블랙리스트>도 미국 작가이나 위와 같은 경우에 해당됩니다.
2. 2006년도 미국추리작가협회상(에드거상) 수상작 : 12월말
<Citizen Vince> (제스 월터)

3. 2006년도 영국추리작가협회상 수상작 : 현재 번역 중
<Raven Black> (앤 클리브스)
* 영국추리작가협회에서는 작년까지의 골드대거상을 올해부터는 던컨 로리 대거(Duncan Lawrie Dagger)상으로 명칭을 바꾸었습니다. 이것은 영국 유수의 은행인 Duncan Lawrie Bank가 스폰서하는 것으로, 세계 추리소설계에서는 최고 금액인 2만 파운드(3,800만 원 상당)의 상금이 수여됩니다.

4. 2006년도 일본추리작가협회상
<유지니아 ユージニア> (온다 리쿠)
* 이 작품은 본 게시판 128번의 문의에도 답변드렸듯이 일본 출판사 측의 지연으로 계약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일본 측에서는 아직도 좀더 기다려 달라는 연락만 해오고 있는 상태인데, 아마도 여러 출판사에서 이 작품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탓에 몸값 높이기를 하려는 의도가 아닌가 하는 추측들이 나돌고 있습니다. <블랙캣 시리즈>의 인지도가 높아지자 이와 같은 현상이 일어나고 있어서, 실제로 위의 미국 영국 두 수상작을 계약하는 데도 많은 어려움을 겪은 바 있었습니다. 하지만 저희 출판사에서는 이러한 장애를 극복하고 세계 최고수준의 작품을 신속히 독자들에게 소개하는 데 최선을 다할 생각입니다.

http://www.ylc21.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