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치

책 표지 글

도스또예프스끼는 내가 무엇인가를 배울 수 있었던 단 한 사람의 심리학자였다. 그는 내 생애에서 가장 아름다운 생운 가운데 하나이다. - 프리드리히 니체

그는 러시아가 낳은 악마적인 천재였다. - 막심 고리끼

도스또예프스끼를 낳았다는 것만으로도 러시아 민족의 존재는 충분히 정당화될 수 있다. - 니꼴라이 베르쟈예프

도스또예프스끼는 육체와 영혼의 고귀함보다는 불행과 악덕, 욕정과 범죄에 기독교적인 공감을 보인 작가였다. - 토마스 만

도스또예프스끼는 사실상 신을 창조해야만 했다. 그것은 대단한 일이었다. - 헨리 밀러

도스또예프스끼는 세계 문학사의 위대한 기독교 작가들인 단테, 세르반테스, 밀턴, 파스칼의 옆자리를 차지한다. 단체처럼, 그는 인간 지옥의 모든 계를 통과한다. 그런데 이 지옥은「신곡」의 중세적 지옥보다 더 끔찍하다. - 꼰스딴찐 모출스끼

도스또예프스끼는 어느 과학자보다도, 위대한 가우스보다도 많은 것을 내게 주었다. 알베르트 아인슈타인

그는 셰익스피어에 버금가는 자리를 차지한다.「까라마조프 씨네 형제들」은 지금까지 씌어진 가장 장엄한 소설이고 대심문관의 이야기는 세계 문학사의 압권이다. - 지그문트 프로이트

  악령

책소개
러시아의 대문호 도스또예프스키의 장편소설. 네차예프 사건에 강한 인상을 받고, 자신이 젊은 시절 몸 담았던 뺴뜨라셰프스끼 모임과 관련된 기억을 떠올리며 쓴 소설이다. 초기 구상 단계의 정치 단계의 정치 팸플릿적 특징에다 점차적으로 심리적, 형이상학적 색채를 가미하여 위대한 비극 소설을 탄생시켰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반딧불,, 2004-06-03 19:2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제가 젤로 좋아하는 작가 중 한 분이지요..
멋지지 않나요??

물만두 2004-06-03 19:3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죄와 벌밖에 못읽어봐서 잘 모르겠네요... 하지만 추리 소설에 자주 언급되어 읽어볼 생각입니다. 넘 어렵지 않으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