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리 포터와 불사조 기사단 1 (무선) 해리 포터 시리즈
조앤 K. 롤링 지음, 최인자 옮김 / 문학수첩 / 2003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오랜만에 해리포터를 접했다. 3권 중간까지 읽다가 말았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5권을 읽으면서 4권까지 읽어야만 이해되는 내용이 몇가지 있구나하고 차례대로 읽을걸 후회도 했다. 그래도 읽으면서 해리포터만의 흡입력에 점점 빨려들었고, 이번 5권은 전편들보다도 더욱 긴장되고, 무시무시한 내용인 것 같아서 더욱 흥미를 끈다. '불사조 기사단'을 읽으면서 느꼈던 점... 읽으면서 '오... 해리도 점점 성격이 못되어지네..' 무슨 말이냐.. 이때까지 해리는 두들리 가족들에게 괴롭힘을 받으면 속으로 삭히기만 했던 것 같은데 이제는 점점 반항도 할 줄 알고 두들리를 협박도 한다. 거기에다가 이것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가지는 감정일 테지만 자기가 당연히 반장이 될 줄 알았는데 '론'과 '헤르미온느'가 되니까 생기는 질투심... 개인적으로 해리포터가 옛날의 그 해리포터가 아니라는 점에 대해서 심히 놀랐다.

지금이야 해리포터의 붐이 조금은 가라앉았지만 1권이 나왔을 당시만 해도 해리포터를 읽지 않으면 간첩수준에 이르렀었다. 그만큼 해리포터가 유명했고, 많이 팔렸으며 전세계의 남녀노소의 독자층을 확보했다는 말이다. 내가 느끼는 해리포터의 세계는 '유토피아'라고 하면 과장된 표현일까... 물론 마법사의 세계에서도 일을 해야 정당한 보수를 얻을 수 있고, 머글들이 사는 세계처럼 빈부격차도 있겠지만... 그러나 한번씩 마법사의 세계는 나에게 이상향 바로 그것이었다. 상상만 해도 신나기 때문이다. 나는 개인적으로 판타지 소설을 좋아하지도 않고, 그래서 많이 읽지도 않지만 해리포터만은 재미있게 읽는다. 우리가 살아가면서 상상만으로 만족해야 하는일... 가령 어떤 기구에 의존하지 않은체 하늘을 날고 싶다라던가, 벽을 뚫고 다른 신비한 세계를 경험할 수 있는 일을 해리포터의 세계에서는 마음껏 만끽할 수 있기 때문이다. '불사조기사단' 편에서도 상상할 수 없었던 기발한 마법사의 세계에 빠져들었다. 가장 기억에 남는 점은 머글들은 회사에서 사원들끼리 쪽지를 주고 받을 때 구내전화나 메신저를 이용하는 반면 해리포터가 사는 마법사들의 세계에서는 종이비행기가 알아서 엘리베이터를 타고 수신자에게 전해진다. 너무 독특하고 재미있는 발상에 놀람과 흥분이 겹쳐 나도 모르게 탄성을 지르고 말았다.

따분한 현실.. 이 세상이 매일 매일 하나도 다를 것 없다고 느껴진다면 (특히 어른들..)해리포터를 읽었으면 한다. 잠시나마 읽는 그 순간 우리가 상상하지 못했던 다른 세계를 경험할 수 있고, 그 세계는 더이상 그들이 현실에서 느끼는 것처럼 따분하고 재미없지 않으니까 말이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perky 2005-03-07 01:0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해리포터시리즈 엄청 좋아해요. ㅎㅎ 빨리 6편이 나오기만을 기대하고 있답니다. ^^ (개인적으론 2권-'비밀의 방'하고 4권-'불의 잔'이 가장 재밌었어요.)

미미달 2005-03-07 09:4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호호.. ^-^ 저는 빨랑 책 빌리러 갑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