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질게 토익 Economy VOCA 실전 TEST 모질게 토익 시리즈
김대중 외 지음 / 21세기북스 / 2012년 6월
평점 :
절판


주로 해커스 토익을 많이 보고 모질게 토익으로는 거의 공부해 본 적이 없는데 단어책은 처음으로 모질게 토익 ECONOMY VOCA로 공부해보았다. 보통 어떤 분야이든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 메이저가 있으면 마이너가 있게 마련이다. 모질게 토익이 후자가 될 수 밖에 없는 이유를 이 책을 통해서 조금이나마 알게 되었다.

 

요컨대 정말 대충 만들었다. 오타가 너무 많다. 이럴 수가 있나 싶다. 우리나라 언어도 아닌 영어를 학습해야 하는 책이니만큼 오타가 많아도 쉽게 알아챌 수가 없으니 책에 대한 신뢰가 안 간다. 그래서 주요 단어만 정리하고 외우고 예문은 집중적으로 공부하지 않았다. 토익지존 6인이 만들었다고 하지만 사실 단어책은 그런 것 보다도 성의 있게 만든 게 더 중요한 게 아닐까. 또한 구성이 Practice Test가 먼저 나와서 문제를 풀 수 있게끔 되어 있는데 왜 이 Test에 대해서는 해설이 없는지 의아하다. 그저 답만 나와 있기에 가장 아쉬웠다. 또한 단어의 전체적인 난이도에 대해서도 언급하지 않을 수가 없다. 너무 평이해서 700점대를 목표로 하면 적당할 듯 보였다. 난이도에 대한 아무런 설명이 없기 때문에 나처럼 900점대를 목표로 한다면 너무 쉽게 느껴질 수 있을 것이다. 

 

이런 수험서 출시가 경쟁적으로 쏟아져 나오고 있기에 시간을 다투는 건 알겠지만 시리즈의 이미지와 퀄리티를 생각한다면 오타 하나라도 신경써야 하는 부분이 아닌가 싶다. 그래서 사람들이 많이 찾는 책은 이유가 있는 것이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피스톤운동 2013-10-03 00:2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오타가 많나요?
정오표에 나와있는건 약간이던데... 2쇄 안나왔을까요?

미미달 2013-10-04 00:11   좋아요 0 | URL
오타 많았어요. 개정판 나왔으면 보완 되었을 것 같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