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직딩 틈나는 대로 떠나라
유상은 지음 / 미르북스 / 2008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행 관련 책은 두 가지로 분류할 수 있는데, 저자가 직접 여행을 다니며 겪은 경험을 담은 책과 여행을 가기 위한 이들을 위한 가이드북이 그것이다. 이 책은 이 두 가지를 절충했다고 할 수 있는데, 역시 직장인인 저자는 시간 없고 업무에 쫓겨 휴일도 대충 넘겨버리는 직장인들에게 틈나는대로 떠나도 충분히 여행을 즐길 수 있음을 알려주고 있다. 저자 역시 한 해가 시작될 무렵 캘린더를 보며 휴일을 체크하고 여행 계획을 세우니 역시 시간은 누구나 자기가 관리하기 나름이라는 생각이 든다. 

직장인 여행의 특징은 단기간에 여행을 하는 것인데, 경제적인 여유가 있더라도 시간적인 여유가 별로 없기 때문에 실속 있게 여행을 할 수 있게끔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정말 알짜배기 정보만 가득 담아놓았다. 그 중에서도 저자가 기억에 남거나 혹은 추천할만한 여행 장소를 짧게 소개해주고 있는데 아시아의 오사카, 홍콩, 방콕 그리고 유럽의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이렇게 총 여섯 곳을 소개해주고 있다. 아시아 여행이 단기간에 가볼 수 있다는데 비해 유럽은 좀 더 시간적인 투자를 많이 해야 하지만 역시나 나는 같은 대륙보다도 다른 대륙이 더욱 문화적 차이만큼이나 흥미로웠다.

아직 대학생인 내게 직장인보다는 시간적 여유가 많아서 이런 실속 정보가 당장은 필요없을 것 같지만 그럼에도 매우 유익하고도 흥미로웠다. 무엇보다도 여행 장소에서의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여러가지 팁이 특히 매우 많은 도움이 되었는데 여행을 준비하는 직장인이라면 강추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세실 2008-08-31 17:1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대학때는 아무래도 시간적인 여유는 많은데 경제적인 어려움이 있고, 직장 다닐때 시간없지만 짧은 여행 다녀오면 재충전의 기회 되죠.
아 저만의 오롯한 여행가고 싶어요~~~

미미달 2008-09-01 13:3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무래도 그렇죠. 그래도 대학 때 가는 여행이 가장 부담이 덜 되고 좋은 것 같아요.
비록 이번 방학때도 역시 방콕이었지만....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