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날 한 소녀가 살았는데 7년간 엄마와 떨어져 살았데요

소녀는 쇠옷을 입은 채 늘 이런 말을 들었더랬죠

옷이 다 닳으면 엄마를 보라 갈 수 있단다.

소녀는 열심히 옷을 벽에 문질러 닳게 했어요

드디어 옷이 다 닳아서 우유와 빵, 치즈와 버터를 조금 갖고

엄마가 있는 곳에 가던 소녀는

숲에서 늑대를 만났는데 `뭘 갖고 있냐'고 늑대가 물었죠

`우유와 빵, 그리고 치즈와 버터 조금..' 하고 대답하자

늑대가 `나눠줄래' 라고 하자

`엄마에게 줄 선물이에요' 하고 소녀는 거절했어요

늑대가 바늘길과 가시길 중 어디로 갈건지 묻자

소녀는 `바늘길로 가요' 라고 했고

늑대는 가시길로 서둘러 가서

엄마를 잡아먹어 버렸죠

드디어 소녀가 집에 도착했어요

`엄마 문열어요'

`문을 밀어보렴. 잠겨 있자 않단다' 하고

늑대가 대답했어요

결국 문이 열리지 않자 소녀는 구멍을 통해 집으로 들어갔죠

`엄마 배고파요' `찬장에 고기가 있으니 먹으렴'

그건 늑대가 죽인 엄마의 살이였죠

찬장 위에 큰 고양이가 와서 이렇게 말했죠

`네가 먹고 있는 건 네 엄마의 살이란다'

`엄마 찬장 위의 고양이가 내가 먹는게 엄마 살이래요'

`거짓말이야. 그런 고양이에겐 신발을 던져 버려라'

고기를 먹고나니 목이 말랐어요

`엄마 목이 말라요'

`냄비 안의 포도주를 마시렴'

그러자 작은 새가 날아와 굴뚝에 앉아 말했어요

`네가 마시는 건 엄마 피란다 네 엄마 피를 마시는 거야'

`엄마 굴뚝에 작은 새가 앉아서 내가 엄마 피를 마시는 거래요'

`그런 새에겐 두건을 던져 버려라.'

고기를 먹고 포도주를 마신 소녀는 엄마에게 말했어요

`엄마 왠지 아주 졸려요'

`여기 와서 좀 자거라'

소녀는 옷을 벗고 침대에 다가가 보니

엄마는 두건을 얼굴까지 내려쓰고 이상한 모습으로 자고 있었죠

`엄마 왜 귀가 이렇게 커요?'

`네 소릴 잘 듣기 위해서란다'

`엄마 왜 눈이 이렇게 커요?'

`너를 잘 보기 위해서란다'

`엄마 왜 손톱이 이렇게 커요?'

`널 잘 움켜쥐기 위해서란다.'

`엄마 왜 이가 이렇게 커요?'

`널 잘 물어뜯기 위해서란다.'

그리고 늑대는 빨간 두건을 잡아 먹었다.


                                               -인랑(人狼) 중에서-




댓글(6)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하이드 2006-04-25 10:0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침부터 이런포스 강한 글을 올리시다니, 윽. 타격이 큽니다.

Mephistopheles 2006-04-25 10:3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어제 밤 12시 넘어 뭔 필을 받았는지...애니를 보면서 정신없이 이걸 적고 있었다죠..

비로그인 2006-04-25 10:5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또 허걱
제목도 잘 알고 내용도 잘 아는데 저 제목에 딸린 내용이라는 건 또 지금에야 알고 갑니다. (아 치매초기증상일까요? ㅜㅜ)

Mephistopheles 2006-04-25 11:0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낄낄 전 이제부터 사야님의 메모리 스틱 혹은 SD카드 할렵니다...

로드무비 2006-04-26 12:2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추추추...... 목이 쉬었어요. ㅠ,.ㅠ

Mephistopheles 2006-04-26 14:0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어떡하다가...따뜻하게 하시고 물 많이 드세요 로드무비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