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이켜보면 내 어린 유년시절은 일종의 속박적인 삶이였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내 아들을 보면서 느끼곤 한다.

완고하고 고집이 대단하신 우리 아버지는 어린 나이의 당신의 자식들을 아버지식 정의대로라면 3不이라 칭하는 3가지 사항을 엄격하게 금지시키셨다.

그 첫째가 만화였고 둘째가 영화 셋째가 장난감 이였다.

그나마 세 번째 장난감은 어머니가 아주 가끔씩 사주는 걸로 만족은 할 수 있었다. 정규과정(초등학교)에 들어가면 쪼질쪼질 받는 용돈을 모아 그동안 맘속에만 품었던 학교 앞 문방구의 조립식 장난감(프라모델)을 사는데 투자했었다. 물론 아버지가 사가지고 오신 장난감은 내 어린 기억에 단 하나도 존재하진 않았다.

만들던 조립식 장난감은 로봇이 주를 이루었고 내 나이 그 또래 환장을 하며 좋아했던 마징가나 그레이트 마징가, 그랜다이저와 같은 종류였다. 그 후 조금 더 정교해진 멋을 자랑하는 건담 류가 주류를 이루게 되었다.

손가락 지문까지 희미해지며 본드를 발라 만든 장난감으로 만족을 못했고 결국 아버지 몰래 친구 집에서 토막토막 봤던 것이 늙수그래 중년의 로망이 돼 버린 로봇과 용자물 애니메이션이였다.

악당들을 향해 일갈 함성과 함께 로켓트 펀치와 빔을 쏘는 로봇들은 내 영웅이 되었고 조금씩 머리가 커가면서 자주 접하게 되는, 보다 정교하고 멋진 안드로이드 트랜스포머 로봇들은 여전히 내 머리 속에서 큰 부분을 차지하곤 했었다.

아마도 난 꽤나 반골적인 성격을 가졌거나 청개구리였을지도 모른다. 완고하게 금지시킨 항목들을 머리가 크며 성장을 해가면서 더더욱 밝히고 가까이 하게 되었으니까. 오죽했으면 중학교 시절엔 TV에서 토요일 오전시간에 만화영화(지옥의 외인부대: 에어리어88)를 방송한다는 소릴 듣고 점심시간에 뛰어나가 VTR녹화를 걸어놓고 나왔을 정도였으니까.

집안의 간섭이 흐려지는 20대 초반의 시기에도 역시나 나는 이런 로봇과 만화, 그리고 용자물에 언제나 가깝게 접근하는 위치에 존재했었다.

대학을 졸업하고 사회 물을 먹기 시작하면서 아마 이러한 나의 열혈스런 로봇용자물의 애정은 조금씩 식어가기 시작했었다. 각박하고 숨 막히는 현실이라는 전쟁터에서 살아 남기위해 어쩌면 마징가Z마냥 보이지 않는 로켓트 펀치와 브래스트 파이어(가슴판광선)를 쏴재끼면서 나름 치열한 삶을 살아가고 있었다.

하지만 현실은 만화에서처럼 한방에 도륙을 내는 강력한 무기를 나에게 선사해주진 않았었나 보다. 이리저리 치이고 부대끼는 시절, 지금으로부터 10여 년 전 난 이 만화를 만나게 되었다.




전설의 용자물, 선라이즈(애니메이션 제작사) 공식 마지막 용자물...
수많은 열혈대사와 함께 피를 끓게 만드는 카리스마....
(하지만 사진은 가오가이가의 최종 진화형 제네식 가오가이가)

주제가에서 흘러나오는 박력스런 일발필살의 대사들에 정신이 혼미해지면서 본격 몰입의 단계에 들어서기 시작했다. 자막도 없는 녹화된 비디오를 연이어 보며 나도 모르게 주제가를 흥얼거리게 되었고, 웃기지도 않게 현실세계에서 나름 피폐해진 내 자신에게 어느 정도의 용기와 열혈, 근성을 불어 넣어주게 되었다.

요즘도 피곤할 때 가끔 이 만화의 주제가를 듣곤 한다. 어쩌면 자기최면일지도 모르고 자기만족일지도 모르겠지만....

내 중년의 로망은 바로 슈퍼로봇과 용자물 이것만한 나만의 로망도 없을 듯싶다.




뱀꼬리 : 파이날~~~ 퓨전~~!


댓글(9)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깐따삐야 2007-12-13 23:5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각박하고 숨막히는 현실이라는 전쟁터에서 살아남기 위해 어쩌면 마징가Z마냥 보이지 않는 로켓트 펀치와 브래스트 파이어(가슴판광선)를 쏴재끼면서 나름 치열한 삶을 살아가고 있었다."
<------ 눈물 날 것 같음.ㅡㅜ 하여간 마님하고 주니어는 메피님한테 잘해야 돼.

웽스북스 2007-12-14 00:0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현실은 만화에서처럼 한방에 도륙을 내는 강력한 무기를 나에게 선사해주진 않았었나 보다."
나는 여기요 ㅠ_ㅠ 하여간 마님하고 주니어는 메피님한테 잘해야 돼2

비로그인 2007-12-14 00:3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중년의로망은열혈로봇이군요
디바이딩 드라이버 아니구요~ 디바이딩 도라이바 맞습니다~
진겟타, 건버스터도 좋아하시겠군요! 끓어오르지 않습니까..

Mephistopheles 2007-12-14 00:4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깐따삐야님 // 푸학 무슨 눈물씩이나. 뭐 사회생활하면 다 그렇고 그런거죠 머..^^
웬디양님 // 아니 이 양반들이 듀엣으로...^^ 마님만한 여자도 없고 쥬니어만한 아들도 없습니다.(나는야 팔불출)
단테님 // 아....그럼 제가 저리도 태그에 써재낀 내용을 브로큰팬탐, 브로큰매그남, 헬엔도헤븐, 고르디온함마, 고르다온 그랏샤, 로 바꿔야 한단 말입니다..^^ 진겟타...(겟타비무)그래도 겟타는 블랙겟타가 잠깐나왔지만 제일 강렬했습니다. 건버스터....슈퍼이니즈마킥.! 부글부글 끓어오릅니다..ㅋㅋ

웽스북스 2007-12-14 01:0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 멋있다 메피스토님 ^^ 팔불출을 만나는 건 나의 로망

비로그인 2007-12-14 23:2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오옷, 이렇게 착한 애니메이션이 있었다니.ㅋㅋㅋ
저렇게 정교하고 정성스런 그림들은 나를 너무 기쁘게 하지~ (>_<)
반드시 찾아서 보고말테닷, 그런데..제목이 뭡니까? 쿠쿠쿳

이긍..끝까지 보니까 제목이 나오네.ㅋㅋㅋㅋ (이런, 바보탱이~)

보석 2007-12-14 10:3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로봇만화가 얼마나 재미있는데요. 텔레비전에서 해주던 걸 무척 열심히 챙겨보던 기억이..^^

순오기 2007-12-14 17:2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에구 아침에 에니메이션 보고 있는데, 이웃 아짐이 책 빌리러 와서는 자기 설움에 찔끔거리는 바람에 제대로 못보고 댓글도 못 달았어요. 재테크인지 땅덩어리 사놓고 지금 살기 폭폭하다고...오늘 궁핍하도록 현재를 담보 잡힌 미래, 난 그런거 반대거든요. 누구 염장 지르는지, 아침부터 쩝~~
하여간 메피님도 유년기를 담보잡혔기 때문에 중년에 로봇을 꿈꾸는 거 아닌가 생각돼서요.

Mephistopheles 2007-12-15 01:5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웬디양님 // 잘 찾아보시면 분명 주변에 하나 포진해 있을 껍니다. 원래 진주는 진흙에서 더더욱 광채를 내는 법이라죠..호호
엘신님 // 용자왕 가오가이거입니다. tv판으로 49편까지 나왔고 파이널이라는 이름으로 몇 편 더 나왔습니다. 단..결말은 결코 해피엔딩이 아닙니다.
보석님 // 어느순간부터 폭력성이 노출된다는 이유때문인지 로봇물이 공중파에서 자취를 감춰버리더군요. 그래봤자 완구회사들 완구팔아먹기전략 애니들로만 도배를 하면서 말입니다.
순오기님 // 재테크는 말 그대로 삶의 여유로 삼아야지 삶의 전부로 삼았다간 당연히 현실이 폭폭해지겠죠. 그럴지도 몰라요. 하긴 생각해보면 제 유년기는 좀 빡빡하긴 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