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스트 고 규슈 : 후쿠오카.나가사키.유후인.벳푸 (2018~2019 최신개정판) 저스트 고 Just go 해외편 72
박용준.정보라.방병구 지음 / 시공사 / 2018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은 일본 규슈(九州) 지방의 7개 현에 걸쳐 관광 명소를 소개하는 관광 안내서이다. 책의 내용은 크게 보면, 4개 부분으로 이루어진다고 볼 수 있다: 규슈 지방의 유명한 관광 명소; 규슈 관광 추천 코스와 일정; 7개 현 지역에 관한 여행 정보; 일본 여행을 위한 준비사항. 그리고, 별도 부록으로 [규슈 올레길]에 대한 미니 가이드북과 후쿠오카, 유후인, 벳푸를 담은 대형지도 1장을 제공한다.

책의 구성은 책의 첫머리에 일본 전체와 규슈지방 전체, 규슈 내 각 현() 지방에 관한 지도로써 시작된다. 이것은 규슈 지방에 대한 대략적인 지리적 위치 정보를 제공하기 때문에 초보여행자나 자유여행자에게 매우 유용한 정보가 된다.  

그 다음에, 규슈 지방 전체에 걸쳐 방문해서 보고 느끼고 맛보고 즐길 수 있는 관광 명소와 특색적인 요리와 쇼핑 목록을 [베스트 오브 규슈]에서 기술하고 있다: 7개 현의 하이라이트; 자연 경관; 규슈 지역의 년간 이벤트 캘린더; 규슈 지방 대표 요리; 규슈 지방 사케; 규슈의 온천; 규슈 지역 기념품 등이 소개된다. 규슈 지방에서 가보고 싶거나 관심을 끄는 관광 지역을 대략적으로 파악하는데 도움이 된다.
그리고, 6개의 규슈 추천 관광 코스와 일정을 선택하여 제시하고 있어서, 자유 여행 계획을 세울 때 참고 자료로 활용할 수 있다.

이 책의 가장 핵심적인 부분으로 규슈의 7개 현 지방의 주요 도시들에 대해 세부적인 여행 정보가 소개된다: [후쿠오카 현] – 후쿠오카, 다자이후, 야나가와, 고쿠라, 모지코와 가와치후지엔과 야마구치현 시모노세키; [사가 현] – 사가, 우레시노, 다케오, 아리타와 이마리; [나가사키 현] – 나가사키와 하우스텐보스, 사세보, 히라도, 시마바라와 운젠 온천; [오이타 현] – 유후인, 벳푸와 하모니랜드, 기츠키, 히타, 아마가세, 유노히라 온천, 다케타와 나가유 온천; [구마모토 현] – 구마모토, 아소산, 야마가와 히라야마 온천, 구로카와 온천; [미야자키 현] – 미야자키, 다카치호; [가고시마 현] – 가고시마, 기리시마와 묘켄 온천, 이부스키와 야쿠시마.  

각 도시마다, [해당 도시로 가는 법], [시내 교통(버스, 지하철) 이용법], [추천 코스], [관광 명소], [맛집], [숙소], [쇼핑] 정보를 소개한다. [관광 명소]의 경우, 간단한 설명과 기본적인 운영 정보(주소, 구글맵 좌표, 전화번호, 운영시간/휴무일, 입장료, 홈페이지, 교통 정보, 관련 지도 위치)를 제공한다.  

저스트 고(Jjust Go) 시리즈로 유명한 시공사에서 출간한 여행안내서이다. 규슈 지방 전체를 포함하기 때문에 굉장히 다양한 매력을 지닌 여러 관광 명소들을 다루고 있다. 예를 들면, 지역 음식으로 유명한 후쿠오카 우동/ 하카타 라멘 / 나가사키 짬뽕 / 시마바라의 떡국, 고양이 섬으로 알려진 아이노시마, 벳푸의 온천 지옥, 최근에 조성된 규슈의 올레 코스, 유네스코 자연유산인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원령공주의 배경이 되는 아쿠시마 등이 대표적이다. 특히, 개인적으로는 규슈 최고의 도자기 마을로 알려진 사가현의 아리타 지역이 흥미롭게 다가왔다.

전반적으로 규슈 지방에서 대표적인 관광 명소와 비교적 덜 알려진 관광 지역까지 포함하여 다양하게 소개하고 있고, 특히 관광 이외에도 지역 특산물과 음식, 그리고 쇼핑 같은 정보도 상세하게 기술되어 있어서 실속 있다는 느낌을 받았다. 다만, 한가지 굳이 아쉽게 느껴지는 점을 꼽자면, 규슈 지방의 년간 월별 평균 기온과 강수량 같은 기후 정보가 제공되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들었다.

일본 규슈 지방으로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이 책을 적극적으로 권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