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만에 휴가를 내서 집사람과 당일치기로 춘천에 다녀왔다.

춘천에서는 두달간 생활도 해보았지만 경춘가도가 46번 국도를 말한다는 것은 오늘 처음 알게 되었다. 정확한 명칭이 경춘국도인지 경춘가도인지는 잘 모르겠다. '가'가 아름다울 가자인지 문득 궁금해진다.

새차를 운전한지 오늘로 딱 10일이 되었다. 새차를 운전한 것이 처음이라서 그런지, 정체되는 퇴근길도 그리 짜증스럽지가 않고, 차를 운전할 때 어디로든 운전해서 갈 수 있을 것 같고 또 운전해서 가고 싶은 자신감 내지는 드라이브 욕구가 충만함을 느낀다.^^

그래서인지 경춘국도를 달리면서 주변 경치를 별로 느끼지 못한 것이 좀 아쉽기는 하다. 예전에 양구에 차를 몰고 다녔을 때나 양구에서 춘천으로 차로 갔을 때보다는 경치가 크게 감동적이지는 않았다.

뭐, 내가 새 차의 감흥에 젖어 그랬을 수도 있다. 그래서인지, 오늘 운전하면서 기억에 남는 건, 과적 화물차량이 거칠게 달리며 스티로폼 조각을 여기 저기 떨구고 다닌 모습이었다.

그 트럭을 보면서 든 생각은 쌩뚱맞게도...'달리는 트럭이 마치 비듬을 털고 다니는 것 같다'는 것이었다.


댓글(4)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짱꿀라 2007-01-19 22:2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경춘 가도 참 오래간만에 들어보는 길입니다. 그곳 저도 옆지기와 두어번인가 지나 간 적이 있는데 아마 춘천 갈때였나 봅니다. 그때의 일이 발바닥님의 글을 보니 생각이 나네요.

치유 2007-01-20 00:3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차를 바꾸셨군요..겨울보다는 새잎 이쁘게 올라올때가 더 이쁘겟죠?/하긴 눈이라도 내렸더라면 또 달라보였을지도 모르구요..그래도 기분좋은 나들이셨겠어요..아참 춘천은 닭갈비도 ..막국수도..유명한곳이지요..비듬 떨구는 트럭을 몰고 달리시는 그 분은 아마 모르겠죠??ㅋㅋ

외로운 발바닥 2007-01-20 01:2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산타님/ 겨울인데 눈이 온 것도 아니라 감흥이 좀 적었던 것 같아요. 그래도 나들이 길은 언제나 즐거운 것 같습니다.

배꽃님/ 이번엔 닭갈비만 먹고 왔는데 담번엔 막국수도 먹고 와야겠어요. ^^

우기부기 2007-01-20 23:0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새것 좋아하는 건 여전한 건군..
암튼 춘천과 닭갈비는 대만족이었소. 호홍~ 많이 놀러다닙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