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방학할 때 마로가 받아온 생활통지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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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교성이 있어 친구들과 잘 어울리고, 자기보다 약한 친구를 잘 보살펴주는 착한 마음씨를 지녔음. 명랑한 태도로 즐겁게 학교 생활을 하고, 어휘력과 상상력이 풍부함. 문장 구성력이 우수하여 짓기 능력이 뛰어남. 학습내용에 대한 이해가 빠르고 자율학습태도가 모범적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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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를 학교에 보내며 가장 걱정했던 게 왕따 혹은 전따 기질. 몹시 까부는 성격임에도 불구하고 대찬 면이 없고, 선생님에게 잘 보이고 싶은 욕심이 과해 잘난 척 하는 것도 좋아해 왕따 가능성이 좀 있다고 생각했다. 게다가 다수와의 관계에 미숙하고, 잘 노는 듯 싶다가도 조금만 어색하다/수틀리다 싶으면 혼자 휭하니 책보러 가버리는 습관도 있었다.
그런 마로가 초등학교 통지표에 '사교성이 있다'라는 글을 받아온 것이다!!! 16개월부터 유치원까지 줄기차게 '혼자 책 보는 걸 좋아한다'는 글을 받아오던 마로가!!! 태권도 학원을 다니면서 거칠어지기도 하고(어느날인가 잠자리에서 고백, 나도 오빠들처럼 욕 쓰고 싶다고, 사실은 2번이나 **새끼를 써봤다고 털어놔 깜짝 놀랐더랬다), 남자친구들 사이에서는 조폭마누라라는 놀림도 가끔 받는다지만, 그래도 한없이 숫기없던 마로가 일년새 성큼 친구들 속으로 들어간 거 같아 기쁘다.
덧붙임) 정혜경 선생님, 감사합니다. 아이가 학교와 선생님과 친구들에게 정 붙인 건 전적으로 선생님 덕분이에요. 고맙고 고맙고 또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