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혼 3년 재테크 평생을 좌우한다 - 결혼준비부터 재테크, 내집마련, 살림 노하우까지
짠돌이카페 소금부부 지음 / 길벗 / 2008년 6월
평점 :
절판


 

결혼 적령기에 접어들었기 때문일까 이런 책이 눈에 띄는 것을 보면 말이다. 세심하고 꼼꼼하게 읽어 내린다. 다행스럽게도 책에 소개된 사연들이 전문가들의 충고가 아니기 때문에 쉬우면서도 이해가 절로 되어 책읽기의 즐거움뿐만 아니라 유용한 책읽기가 되었다. 이제 남은 것은 실천하는 일뿐! 문제는 너무도 잘 알게 되었는데, 몸소 실천하라고 한다면 자신이 없다는 것이다. 이 책의 소개된 주인공들의 성공기는 저절로 얻어지는 것이 아니었다. 짠돌이 카페의 우수 사연들의 주인공들인만큼 일상에서의 절약과 노력이 놀라울 정도다. 과연 나의 소비습관들을 물리치고 배우자와 그 험난한 경로를 이탈하지 않고 항해해 나아갈 수 있을 것인지...자신은 없지만, 이 책이 등대가 불을 비춰주듯 길을 안내하고 있다. 어렵지만 따라가 보기로 한다.

크게 두 사례를 담고 있는데, 부동산 재테크로 성공한 임미라님, 금융재테크로 성공한 안영진님 모두 절로 입을 벌려지는 고수들이다. 부동산에 대한 해박한 지식이 없고 또한 시간적으로 투자할 시간이 없다고 판단되는 내게는 금융재테크가 조금 더 관심이 기울어졌다. 두 사례 모두 한 쪽 분야에 대해서만 성공한 것은 아니다. 그 비중의 있어서 차이가 있을 뿐. 또한 역시 부동산 투자가 큰 수익을 얻었다는 공통점이 있는 것을 보면, 내 집 마련이 우선 되어야 함을 확인하게 된다.

그러하다면 이제 어떻게 해야할까는 각자의 몫으로 남겨둔다. 두 사례만 해도 공통되는 부분도 있지만, 제각기 다른 재테크 방법들을 실천해 나아간다. 우선은 절약의 인식과 노력이다. 가장 큰 이익은 역시 소비를 줄이는 것이니까. 투자할 종잣돈 마련을 위해서는 신혼 3년이 가장 중요했다. 계획을 세우고 절약을 실천하고 투자의 종잣돈을 마련하는 것이 성공의 기본이 된다. 또한 상황에 따른 투자를 하기 위해서는 공부를 게을리 해서는 안된다. 책으로든 발품을 팔든 감이 익기만을 기다려서는 성공할 수 없다. 당연한 이야기이지만 주인공들의 모습에서 배우는 바가 크다. 그동안 안이하게 얻으려 했던 자신의 모습을 되돌아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또한 두 부부의 공통점을 추려 보면 역시 가족의 사랑이 우선이다. 어렵게 시작한 신혼살림에서 지금의 성공까지 한결같은 사랑이 존재한다. 서로 믿어주는 신뢰는 사랑이 기반이 된 것이리라. 오히려 재테크 보다는 사랑이 우선되어야함을 일깨워주는 시간이 된 것 같다. 지금 이 책을 접하게 된 것에 감사함을 전하고 싶다. 다행히 아직 시작 전이므로 실패를 최소한 할 수 있는 기회로 삼을 수 있으니 말이다. 이 책에는 다양하고도 유용한 정보가 부록으로 수록되어 있어 곧 이용해 볼 생각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