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야말로 충격! 

전율! 

감동!

 

 


 

 

 

  

미야자키 하야오의 뒤를 이을 사람을 열심히 찾고 있는 것 같은데,  그만한 사람이 없는 것 같다. 

이 애니의 영어제목은 Children who Chase Lost Voices from Deep Below이다. 처음에 영어 제목과 한글 제목이 연관성이 있겠지 싶었는데 이해력이 짧은 나로서는 왜 제목을 <별을 쫓는 아이>라고 했는지 이해가 되지 않는다. 

추상적으로 별은 닿을 수 없는 동경(?)의 대상인데 그것을 손에 넣고 싶었던 사람들의 이야기라서 이런 제목을 지었는가?하는 생각도 잠시 했다. 

 <초속 7센티미터>로 유명한 신카이 마고토가 감독한 애니라고 해서 망설임없이 봤건만... 

영화를 보고 난 후의 여운도 없고, 내용도 너무 복잡하다.  

초반에 주제는 이거겠구나 감을 잡을 수 있지만 중간부분이 너무 미로같아서 정신없이 이끌려다니다 기진맥진했을 때 서서히 마무리를 짓는다. 그러니까 초반에 감잡았던 그 주제라는 거다.  

호흡을 길게 하고 보시길 권한다. 느낌상으로는 3시간 정도 앉아 있다 나온 기분이다.

다행히 원화는 볼 거리가 많다. 

페루의 마츄피츄 유적, 영국의 스톤헨지, 티벳, 남미, 중동 지역의 배경이 나온다던지... 

포스터를 봐도 알 수 있듯이 지브리 애니에 나오는 인물들이 그대로 이 애니에도 나온 것 같다.  

이건 상당히 불만이었다. 마고토 감독의 작품인지 지브리 스튜디오의 작품인지...  

이런 애니를 보고 나면 마음이 너덜너덜해지는 기분! 

 

한국 애니의 새로운 발견이라고 할까?

이미 충분히 검증이 된 원작이 있어서 그런지 줄거리도 흠 잡을 데가 없었다. 


원화도 이것이 우리나라의 그림이란 말인가 라는 감탄을 자아낼 정도로 훌륭했다. 

이 작품이 만들어지기까지 6년이라는 세월이 걸렸다고 하는데 

그 인고의 시간을 잘 견뎌내고 나와서 얼마나 다행인지...  

 

다만, 더빙한 몇몇 배우들의 목소리는 캐릭터와 어울리지 않는 것같았다.  

몰입에 방해가 됐다에 한 표!  

 

 흠흠. 그러니까... 

내 맘대로 말을 지어낸다면,  

이런 3D한 영화에는 익숙하지 않다. 

(Dark ,Dirty, Deadly)

코미디라고 하는데 어디서 웃어야 할 지도 모르겠고,   

내내 찌푸리고 있었다고 하는 것이 맞다고 해야 할 것 같다.

이 영화를 보고 나면, 

타인의 놀라운 정신세계를 간접 경험할 수 있으며, 

시각적인 효과와 함께 성(性)적 지평을 넓힐 수 있다.  

덤으로 방콕에 대한 안 좋은 인상들까지...  

 

 포스터에 나오는 주인공 침팬치, 시저의 저 단호한 의지가 담긴 눈빛을 보면 유인원인지 인간인지 잠깐 헤갈릴 때가 있다. 

더욱이, 말까지 하면 입이 쩌억 벌어진다. 

1968년 <혹성탈출>은 지금도 기억에 남는 SF영화 중 하나인데, 

마지막 장면은 너무 충격적이어서 잊혀지지가 않는다. 

이 영화는 약간의 설명이 필요하다. 

어떻게 유인원이 인간을 지배하게 되었는가?하는 그 과정이 드러나는 영화이다.  

동물보호소에 있던 시저가 집에 가기를 거부하며 철창을 스스로 닫을 때 모든 일이 시작되는 것이다.

대개가 그렇듯이(?)한 유인원의 '개화'가  그 종족을 좀 더 높은 위치에 자리잡도록 돕는다. 

보고 나면 처음엔 무거운 기분이 들지만 생각을 곱씹어 보면 괜찮은 영화!

 

 

 


댓글(7)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비로그인 2011-09-01 11:4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안녕하세요, 베리베리님 :)
위에 영화들이 다 제가 보고 싶은 영화들이네요.
[그을린 사랑]과 [마당을 나온 암탉]은 이번 달에 꼭 봐야겠어요!

자하(紫霞) 2011-09-02 00:33   좋아요 0 | URL
반갑습니다. 말없는 수다쟁이님!
제가 개인적으로 쓴 평이 수다쟁이님의 영화선택에 너무 많은 영향을 미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어디까지나 개인적인거니까요~^^;

머큐리 2011-09-01 17:2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두편이 겹치고 한편이 겹칠 예정이군요...ㅎㅎ

자하(紫霞) 2011-09-02 00:36   좋아요 0 | URL
<그을린 사랑>과 <혹성탈출>은 보셨고, 겹칠 예정인 한 편은 뭔~가요?
머큐리님 뵈니, 조그맣게 속삭이며 '블루투스'라고 말하고 싶어지네요.ㅋ

머큐리 2011-09-02 17:31   좋아요 0 | URL
ㅋㅋㅋ 이 꼼수의 휴유증을 어찌해야 합니까..ㅎㅎ

루쉰P 2011-09-03 08:3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 대단하십니다. 어떻게 이렇게 많은 영화를 보실 수가 있는거죠?? 굉장하셔요. ㅋㅋ
성적 지평을 열었다니 행오버2가 왜이리 댕끼는지..이상하네요. 이상해. -.-

자하(紫霞) 2011-09-04 22:01   좋아요 0 | URL
남녀를 가리지 않고 그다지 좋아하지 않을겁니다. 행오버2!
보시고 나면 기분이 나빠지실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