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가 오네요. 

태풍때문인지 밖을 다니는데 바람이 너무 심하게 불어서 머리카락이 엉망이 되더군요. 

머리카락을 산발하고 돌아다녔습니다. 묶을 머리끈도 없구요.  

'꽃만 달면 완벽한데...'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오늘같은 날에는 이런 그림책들이 생각납니다.  

 

 

 

 

두 그림책 모두 그림이 좀 특이합니다. 

<비오는 날>은 색감이 특이하죠.  

좀 어두운 분위기에 노란색과 연두색, 파랑색이 많이 보입니다. 

유리 슐레비츠의 다른 그림책도 이런 분위기에 이런 색감이더군요. 

빗물이 지붕 위로 투두둑 툭툭 떨어진답니다. 동시 같아요! 

 

오늘처럼 온 동네에 비가 옵니다. 

몇 번이나 우산이 뒤집힐 뻔했는지...휴우~  

파도 높이가 장난 아닙니다. 바람이 심한가봐요.  

작가가 일본 그림에 영향을 받았나봅니다. 이 파도 그림 유명하잖아요. 

비가 그쳤는지 아이들이 뛰어노네요.  

도시에 살면 물웅덩이에서 뛰어놀기도 어렵고, 진흙탕은 더더욱 보기 힘드니 참 아쉽습니다.  

 

<비가 오는 날에...>는 우리 나라 작가의 그림책입니다. 

연필을 사용하여 그렸는데 선이 거침없이 뻗어 나갑니다. 

오늘같은 비 오는 날 보면, 책이 거의 흑백인데도 불구하고 시원해지는 느낌이 들어요. 

 

  

오늘 제가 저랬죠. 온 몸을 불사르며 제가 아닌 우산을 지켰습니다.^^;

 

  

제 뒤에 오시던 한 아저씨는 우비를 입고 저를 재빠르게 앞질러 가시더군요.   

우산보다 우비가 더 나을지도...

사자는 목이 말랐는지 입을 벌리고 비를 마시네요~ 

각각의 동물들이 비가 올 때 대처하는 행동이 나옵니다. 

  

절대 강자, 용은 비를 뿌립니다. 입에 여의주도 물고 있어요. 

그림책에서 확인해보세요~~^^

 

번개치는 비오는 날, 이러고 놀고 있습니다.^^  

저~기 아빠도 보이네요!


댓글(6)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마노아 2011-08-08 21:3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두 책 모두 좋아요! 저도 며칠 전에 비에 관한 동화책 읽었는데 리뷰 써야겠어요.^^

자하(紫霞) 2011-08-09 18:56   좋아요 0 | URL
마노아님의 리뷰 안녕 비야 를 봤는데 그림이 궁금하더라구요.
담 번에 구입해서 자세히 봐야 할 것 같아요...^^

하늘바람 2011-08-09 14:4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비오는 날 책은 정말 좋았어요 이제 안녕 비야 라는 책도 추가될 거같아요

자하(紫霞) 2011-08-09 19:23   좋아요 0 | URL
하늘바람님도 좋았다 하시니 꼭 봐야겠네요~~

세실 2011-08-09 21:1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 오랜만에 그림책을 보니 좋으네요~~
번개가 쳐도, 비가 아무리 세차게 와도 전혀 개의치 않는 동물들. ㅎㅎ
한때는 그림책 참 많이 읽었는데 아이들이 크고 나서는 본 기억이 가물가물합니다.

자하(紫霞) 2011-08-10 18:04   좋아요 0 | URL
가끔 그림책을 보면 재밌더라구요.
요즘은 그림책도 모으고 있어요~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