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일 채소 가득 홈메이드 과자
최지연 지음 / 청출판 / 201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을 키우는 엄마는 아이에게 좀더 좋은 음식을 골고루 먹이기를 원한다. 그래서 반찬 하나에도 신경을 쓰고 편식을 하지 않게 하려고 노력한다. 하지만 과자류는 시판되는 과자에서 선택할 수 밖에 없다. 아이가 원하기 때문이라는 이유같지 않은 이유로 구입해주지만 항상 찜찜한 마음은 어쩔 수 없다.



그래서 나도 홈베이킹에 손을 대고 이것 저것 만들어 보았다. 빵류는 집에서 여러가지 만들어 보았지만 과자류는 쿠키에 제한 되어 있었다. 쿠키에는 버터가 많이 들어가 열량 문제가 걱정이 되어 몇 번 만들어 보고 말았는데, 그래도 시판되는 과자에 들어간 식품첨가물들 보다는 낫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다.^^ 하지만 <과일채소 가득 홈메이드 과자>에는 쿠키 뿐 아니라 파이,칩,크래커,스낵,카라멜 등 다양한 종류를 소개한다. 

소개된 레시피에는 시금치, 당근, 단호박, 사과, 바나나, 오이, 검은깨, 녹차, 콩가루, 미숫가루, 김치, 양파, 부추, 브로콜리, 현미, 연근, 김, 두부 등 온갖 과일과 채소들이 들어가니 이런것도 과자의 재료가 될 수 있다는 것에 놀랐다. 이 책은 네이버의 파워블로거 꼬마츄츄님이 7살,5살 아이들을 위해 만든 간식거리들로 가득하다. 만드는 방법의 긴 설명보다는 과정 사진위주로 간단한 설명을 붙여주어 보기에도 편하고 쉽게 도전해 볼 수 있을 듯 하다. 각 레시피마다 주의 할 점은 Tip을 두어 설명하니 참고하면 좋을 듯 싶다.



그래도 망설이는 분들을 위해 <과일 채소 가득 홈메이드 과자를 잘 만들기 위한 방법>을 소개해주니 한번 읽어보고 들어간다면 좋을 것 같다.

하나, 무엇보다도 요리는 자신감입니다. 실패를 두려워 마세요! 
둘, 최고의 맛은 아이를 더 건강하게 키우려는 사랑과 정성의 마음!
셋, 과자는 무엇보다도 바삭바삭하게! 최대한 반죽을 얇게 밀어서 튀기거나 굽는 것! 
넷, 우리 아이들의 시선을 끌 이쁜 모양! 아기자기한 모양틀과 장식 구입!
다섯, 가까이에서 굴러다니는 과일, 채소 등을 아이가 좋아하는 과자에 투입!



그리고, 과자를 만들면서 필요한 부재료들도 따로 만들어 사용할 수 있도록 모아서 소개해주니 참고해 두었다가 사용하면 좋겠다. 소개된 부재료에는 가나슈, 딸기잼, 키위잼, 사과조림, 슈가파우더, 버터크림, 팥앙금 등 다양하다.

이 책은 크게 여덟 개의 파트로 구분하여 각각의 파트에 해당하는 레시피를 소개해주니 만들려고 하는 큰 분류를 먼저 생각하고 소 분류로 들어가면 선택도 쉽게 할 수 있겠다. 사진도 먹음직스럽고 예쁘게 찍혔는데 그 중에 골라서 각 파트별로 소개해 본다. 다른건 그렇다치고 카라멜도 아주 손쉽게 만들 수 있다니 이건 꼭 한번 해보고싶다.^^

















*** 한가지 옥의 티는 과정 사진이 하나 잘 못 들어갔다. p.177의 단호박타래 과자의 3번 과정 사진이 앞쪽 누릉지 강정 사진으로 잘 못 들어 간 것이다. 다음번 인쇄시에 참고하시길 바란다.



첨부하여 내가 만들었던 쿠키류 사진 몇 개 올려본다.^^




댓글(8) 먼댓글(0) 좋아요(1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비로그인 2010-05-23 19:3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그래서 마지막 사진은 실습의 결과물인거죠?
정말 대단^^

같은하늘 2010-05-25 00:14   좋아요 0 | URL
사진만 올려놓고 자리 비운사이에 다녀가셨어요.^^
실습의 결과물 맞긴한데 부끄럽습니다.

하늘바람 2010-05-23 22:0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어머나 정말 대단해요. 나도 한번 도전해 봐야겠네요.
이 책 괜찮아보여요

같은하늘 2010-05-25 00:15   좋아요 0 | URL
반죽에 꼭 야채나 과일을 섞어서 만들더라구요.
아이들과 함께 해보면 더욱 재미날것 같아요.^^

마녀고양이 2010-05-24 19:2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오오,, 저는 책 여러권에 자동 휘핑기까지 사놓고도
매번 빵 실패입니다. ㅡㅜ; 그런데 하늘님 빵은 전문가 솜씨의 향기가~ 흑.
특히!! 쿠키... 집에서도 저렇게 된단 말이지요, 그런데 제 쿠키는 왜!!!!!!!

같은하늘 2010-05-25 00:16   좋아요 0 | URL
헉~~ 전문가의 솜씨라니~~~
뭐 그냥 책에 있는데로 따라할 뿐이랍니다.^^
전 빵 만들때마다 팔운동 열심히 해야하는데...ㅎㅎㅎ

꿈꾸는섬 2010-05-25 16:1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같은하늘님 넘 맛나보여요.^^ 님의 아이들은 정말 좋겠단 생각을 하며 우리 아이들이 왠지 불쌍해요.ㅠ.ㅠ 옆집으로 이사가고 싶어요.ㅎㅎ

같은하늘 2010-05-26 16:21   좋아요 0 | URL
이런~~ 어쩌나...
어여 이사 오세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