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잎 클로버, 행운이다. 세잎 클로버는 행복을 뜻한다고 한다.

 그래서 혹자들은 네잎 클로버를 찾는 이들은 세잎 클로버가 가지는 행복을 버리고 행운을 쫓는다고들 말한다.

 그러나 우리 소시민의 삶에서 찾는 네잎 클로버란 독야청청 홀로 핀 클로버가 아닌 행복이란 세잎 클로버가 가득찬 들판에서 누리는 삶에 약간의 활력소가 될만한 그런 행운인게다.

 


댓글(3)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stella.K 2004-02-26 13:2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꿈 보다 해몽이 좋네요! 전 원래 찾는데는 워낙에 눈이 어두워 여태까지 한번도 네잎클로버를 찾아낸 적이 없답니다. 아니, 어쩌면 찾을려고 노력도 안했는지도 모르죠. 이렇게 잉크냄새님 서재에서 보는 것으로나마 만족해야 할까 봅니다.^^

애플 2004-02-27 12:5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우리는 내 앞에 열린 다른 하나의 문을 인식하지 못하고
오랫동안 닫혀버린 문 앞에서 아쉬워 한다는...

님이 올리신 헬렌 켈러의 책망이 떠오르네요.

퍼갑니다. 새로운 문짝 옆에 곱게 달아 놓을께요.

잉크냄새 2004-02-27 21:2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벗님이 다녀가셨기에 혹시 비가 오는지 하늘을 바라봅니다. 벗님의 서재는 워낙 비를 연상시키기에...
저도 님의 글을 읽고 그림을 다시 보니 헬렌 켈러의 '또 다른 하나의 문'이 새로운 의미로 다시 마음속에 다가오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