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의 제단 - 개정판
심윤경 지음 / 문이당 / 2010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나의 아름다운 정원'을 읽고서 이 작가의 다른 소설도 읽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었다. 반갑게 손에 넣은,작가의 두번째 소설 '달의 제단'. 누구를 위해 만들어진 제단이었고, 그 제단에 바쳐진 제물이 되었던 것은 무엇이었던가. 제단을 쌓고 제물을 바치는 것은 인간의 속성인가. 스스로 어쩔수 없는 현세의 불가항력의 일들을 의지하고 떠맡기고 싶은 잠재의식에서 자생된 의식이 '제단을 쌓는 것'이었다면 그로 말미암아 파생된 수많은 비극은 어찌하란 말인가. 아무 연고없이 그 제단에 바쳐져야 하는 제물이 되는 대상에게 주어지는, 하늘이 아닌 인간이 내리는 형벌의 타당성을 어디서 찾아야 하는가.

새롭게 접하는 플롯은 아님에도 이렇게 감정의 파문이 이는 것은, 작가의 말에서 스스로를 칭한 '새내기 작가'라고 믿기 어려운, 가볍지 않게 스토리를 끌고 나가는 방식과 내간체 서신문을 인용하여 전체 글의 형식과 내용이 묘하게 어우러지도록 한 작가의 숨은 힘이 보이기 때문일까. 문학을 전공한 것도 아닌, 전혀 다른 분야의 학문을 하던 사람이 이런 소설을 쓸수 있기 까지의 내공이 심히 궁금하고 존경스럽기까지 하다.

단숨에 읽어낸 소설이었다. 그녀의 첫번째 소설 '나의 아름다은 정원'이 그러했듯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