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쾌하게 나이 드는 법 58
로저 로젠블라트 지음, 권진욱 옮김 / 나무생각 / 2002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Rules for aging 이 원제인데,  우리말로는 유쾌하게 나이드는 법이라고 검색이 된다.

aging을 단순히 나이듦이라고 보기보다는, 성숙한 하나의 인격체로 완성되어가는 과정이라고 보고 싶다.

그런 의미에서 이 책은 일종의 Guide to life, 어느 연령대에 읽어도 의미있는 책이라고 생각된다.

그리고, 원서 자체도 부담없는 두께에, 58가지 항목이 비교적 군더더기 없이 설명되어 있어, 별로 부담없이 읽을수 있는 책이다.

58가지 항목중 내가 특히 동그라미 쳐놓은 rule들을 소개하자면,

#18 Consult everyone on everything and don;t forget to send ingrating notes.

#21 Male and female conpatibility rules

#38 Push the wheel forward

#40 A long and happy life lasts five minutes

# 42 The unexamined life lasts longer

내 서재의 '내가 만든 생활백서' 란은 처음에 나도 이런 rule을 나름대로 적어보자고 시작했던 것이었다 쑥스럽지만~ 천천히 항목들을 보태나갈 작정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