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 그리스 똑똑 세계사 시리즈
제임스 데이비스 지음, 김완균 옮김 / 책세상어린이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의 책들은 시리즈의 기획의도도 함께 살펴보면 좋다. 시리즈의 두 권째 책을 읽으면서 <똑똑 세계사> 의 다른 책들은 무엇이 있는지 함께 살펴보게 된다. 출판사의 시리즈 기획의도를 찾아보니 '어떤 사실을 알고 이해하는 능력이 뛰어나다’는 뜻인 ‘똑똑하다’의 밑말이면서 ‘물체를 가볍게 잇따라 두드리는 소리’를 일컫는 ‘똑똑’이라는 이름을 붙여, 이 책들의 문을 열고 들어가서 흥미진진한 이야기보따리를 풀어 헤쳐 지식을 쌓고 지혜를 모으기를 바라는 기대를 담았다.' 라고 되어있다. '똑똑' 이라는 단어에 담긴 두 가지 의미!



페이지수가 60여쪽이 넘는 초등 중학년용 책이다. 일러스트가 아기자기해서 지식정보그림책 느낌이지만 본문도 길다. 펼침면으로 두 페이지마다 한 주제씩 다루고 있는 구성이다. 똑똑 세계사 시리즈의 「고대 그리스」 에서 다루고 있는 주제들을 보면 '트로이 전쟁', '그리스의 신', '엄청난 신화, '더 엄청난 신화', '알렉산드로스 대왕' 등 다양한 분야를 짤막하게 다루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나저나 엄청난 신화 다음의 더 엄청난 신화가 무엇인지 저절로 궁금해지지 않는가.


트로이 전쟁에 관련된 주제는 아이의 호기심을 확장시켜 「트로이 전쟁」 을 함께 읽어도 좋다. 호메로스의 원전을 읽는 것은 큰 도전인지라 밤톨군은 뉴베리 수상작가의 편집본으로 읽었다.



다른 주제들도 확장해볼 수 있는 것은 마찬가지다. 아이가 흥미있어하는 부분이 있으면 또 다른 책으로 건너가 또 다른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는 마중물 같은 책이다. ( 그러보면 책들은 서로의 마중물인것 같기도 하다. )


* 네이버 독서카페 리딩투데이 제공도서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