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 이집트 똑똑 세계사 시리즈
제임스 데이비스 지음, 김완균 옮김 / 책세상어린이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은 초등고학년 무렵과 중등 과정에서 세계 4대 문명에 대해서 배운다. '인류 최초의 문명 발상지는 메소포타미아 문명, 인더스 문명, 이집트 문명, 황하 문명 등이며, 이 문명들은 티그리스강과 유프라테스강, 인더스강, 나일강, 황허(黃河) 등 큰 강 유역에서 발달하며 농업과 도시의 꽃을 피웠다.'. 이 고대문명 중에서 아이들에게 가장 친숙한 것은 아무래도 이집트 문명이 아닐까. 책이나 영화로도 많이 접할 수 있을 뿐더러, 밤톨군의 경우 친구들과 함께 '이집트 보물전'을 다녀온 후 더욱 이집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었다. 



고대 이집트

Meet the Ancient Egyptians

똑똑 세계사

제임스 데이비스 글, 그림

첵세상어린이



이집트 하면 떠오르는 것? 하고 물어보면 이전에는 피라미드, 스핑크스, 미이라 정도였던 아이가 '이집트 보물전'을 다녀온 후에는 기념품으로 사왔던 '스카라베' 를 더하여 이야기한다. 



똑똑 세계사, 고대 이집트 한 장면


밤톨군의 스카라베. 이 쇠똥구리는 딱정벌레목 풍뎅이과(Scarabaeidae) 쇠똥구리아과(Scarabaeinae) 라는 것. 이전 오웬 데이비의 그림책 「딱정벌레」 를 읽으며 알아두었던 사실. 



오웬 데이비의 딱정벌레 중 한 장면



아이의 배경지식이 많아지니 똑똑 세계사의 「고대 이집트」 를 읽으며 연계되는 것들이 매우 많다. 일러스트 속 표정이 살아있는 캐릭터들이 귀엽다. 중학생도 재미있어 하는 책. 읽기 시작. 


* 네이버 독서카페 리딩투데이 제공도서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