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파운데이션 파운데이션 시리즈 Foundation Series 3
아이작 아시모프 지음, 김옥수 옮김 / 황금가지 / 201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네와 나 같은 사람이 감정을 접촉하는 능력은 그렇게 새로운 게 아니야. 실제로 그런 능력은 인간의 두뇌에 들어있거든. 사람은 대부분 얼굴 표정이나 목소리 등을 통해서 낮은 수준이지만 다른 사람의 감정을 읽을 수 있어. -p109




제2파운데이션

Second Foundation

아이작 아시모프( Isaac Asimov ) 

파운데이션 시리즈 Foundation Series 2 

황금가지




제2파운데이션의 제1발언자가 뮬을 물리치는 장면은 놀랍다. 예상은 하고 있었지만 뮬과 비슷하게 정신공격을 할 수 있다는 점도 말이다. 제1발언자에 말에 따르면 제2파운데이션은 언어가 발달하면서 감정을 직접 접촉하는 기능을 잃어간 인간의 감각을 일정하게 회복하도록 노력을 기울여 성과를 보였다고 했다. 


베일 채니스가 자원했다는 사실을 앞에도 말했잖아. 그런데 자네는 그게 어떤 자원이었는지 아나? 채니스는 파운데이션에서 칼간으로 출발하기 전에 정신을 절개해서 감정수술을 했어. 자네를 속이는 거로 충분하다고 생각하나? 정신적으로 손을 안 댄 베일 채니스가 자네를 속일 수 있다고 생각하나? 아니야, 베일 채니스 자신을 속인 거야. 필요에 따라자발적으로 베일 채니스는 로셈이 제2파운데이션이라고 마음 밑바닥까지 확실하게 믿고 있어. 


그리고 우리는 3년 전 부터 우리 제2파운데이션은 여기 타젠터 제국에 파운데이션과 비슷한 분위기를 만들어 놓고 자네를 기다리며 대비했어. 그래서 마침내 성공했지. 그렇지 않은가? 자네는 타젠터를 공격하고 이번에는 로셈까지 공격할 예정이야. 하지만 그 이상 나아갈 순 없지 - p114


타젠터 제국도 로셈도 제2파운데이션이 아니라면 도대체 어디란 말인가. 정확히 밝혀지지 않은 채 ( 소설 속 등장인물들만 아.. 거기... 라고 할 뿐... ) 1부가 마무리된다. 이런 절단 신공 같으니라고.


리딩투데이 제공도서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