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달 1~3 세트 - 전3권 (일러스트 특별판) 고양이달 (일러스트 특별판)
박영주 지음, 김다혜 그림 / 아띠봄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 권을 다 읽고서 표지를 다시 한번 찬찬히 들여다본다. 세 개의 머리가 달린 고양이. 노아와 소녀, 아리석, 오린고 열매... 표지에 지나온 이야기가 녹아있다는 걸 깨닫는다. 



고양이달
박영주 글, 김다혜 그림
아띠봄


일러스트 양장본, 고양이달 세 권을 다 읽었다. 책 속에는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 7권과 애니메이션으로 만든 뮤직비디오 QR 코드가 수록되어 있다. 음악을 들으며 책을 읽어보는 것도 즐거운 경험이다. 

고양이달1. 세 명의 소녀

바리별을 떠나 고양이달을 찾아 나선 노아는 아리별에 떨어져 아리를 만나게 된다. 노아는 아리별에 사는 다양한 인물들을 만나며 배워가고, 조금씩 성장한다. 

고양이달2. 단 하나의 마음

아리 세 소녀에 얽힌 이야기가 펼쳐지는 권이다. 아리별의 여러 마을과 함께 세 소녀의 세계 또한 베일을 벗는다. 그 가운데 노아는 자신의 마음에 대해 깨달아간다. 

고양이달3. 선물

아리별의 운명인 그림자별이 아리별을 삼키고, 노아는 찾던 소녀가 바로 옆에 있었다는 것을 그제야 깨닫지만.. 




노아와 아리 세 소녀가 중심이 되어 중심 서사를 이끌지만, 각 권마다 다양한 개성을 가진 등장인물들이 등장하며 다채로운 이야기를 들려준다. 그들의 이야기는 서로에게 영향을 주기도 하고, 노아의 성장을 이끌기도 한다. 무엇인가 살짝 비틀려있는 듯한 아리와 사랑에 서툰 노아의 변화를 지켜보는 것 또한 이 책의 감상 포인트 중의 하나다. 




등장인물들의 대화 속의 문장들 또한 놓치지 말아야 할 메시지들을 가득 담고 있다. 노아의 독백을 비롯하여, 누군가에게는 린이나 링고의 말이, 누군가에게는 아리 세 소녀의 말이, 누군가에게는 빅이나 스몰의 말이 다가와 가슴을 울릴지도 모른다. 어떤 말들이 내게 다가왔는지 생각해보는 시간 또한 즐거웠다. 어느 날 밤 하늘을 올려다보다가 나도 모르게 고양이달을 찾고 있을지도 모르겠다. 노아의 여행은 끝이 났을까 궁금해하면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