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마쿰라우데 중학 수학 실전문제집 2-상 (2024년용) 숨마 중학 실전 수학 (2024년)
강순모 외 지음 / 이룸이앤비 / 2018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비문학 독해로 알게 된 교재의 구성이 마음에 들어 이번에는 수학교재를 체험해보기로 한다. 역시 목표는 복습. 방학동안 예습해놓은 분량이 있으니 학교에서의 수업 진도에 따라 배운 것들을 복습해보기로 아이와 계획을 세운다. 실력의 향상도 목표지만 꾸준한 복습 습관 또한 목표다. 「숨마쿰라우데 중학수학」 시리즈의 경우 기본개념서와 실전문제집, 이렇게 두 종류가 있는데 방학동안 기본 개념은 예습이 되었으리라 믿고 실전문제집으로 복습을 하기로 했다. 

 

 

대부분의 문제집들의 구성이 비슷하겠지만 「숨마쿰라우데 중학수학」 실전 문제집은 [Part1.핵심개념특강편] 과 [Part2. 내신만점도전편] 으로 나뉘는데, 먼저  [Part1.핵심개념특강편] 은 ① 해당 단원에서 배워야 할 핵심내용을 설명하고 간단한 예제를 통해 짚어본 후, ② 해당 유형(개념) 에 대한 실전 문제들로 개념을 정복할 수 있게 돕는다. 실전문제집이다보니 핵심개념은 공부할 내용 중 핵심적인 개념만 요약해놓은 형태다. 문제의 수준은 어려운 편은 아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③ 기출문제를 통해 실력을 탄탄하게 다질 수 있도록 한다. 실전문제들의 경우 학교에서 자주 출제되는 유형들을 모아두었다고 한다. 나는 그저 전문가가 아닌 학무모일뿐이라, 자주 출제되는 유형인지에 대한 부분은 올해 아이가 첫 시험을 봐야 알 수 있으려나 싶다. 다만 개념을 배운 아이가 복습을 하기에 괜찮은 수준의 문제와 구성이라는 생각을 해본다. 

 

지금은 내가 채점을 해주고 있지만, 곧 스스로 채점하고 틀린 부분을 체크해나갈 수 있으리라 기대하고 있다. 학교 수업에서 배운 단원을 최대한 밀리지 않고 복습을 하다보니 녀석의 성취도도 꽤 높은 편이다. 

 

아직 풀지않은 뒷부분을 보니 [Part2. 내신만점 도전편] 에서 중단원별로 중간/기말고사를 대비할 수 있도록 실전대비 문제를 따로 수록해놓은 부분이 있다. 특강편의 내신대비와 유사한 문제가 실려있고, 서술형 및 고난도 문제도 제시되어 있으니 실력을 점검해보기에 괜찮을 듯 하다. 시험 전에 점검 겸 반복학습을 할 수 있기에 좋을 듯. 

 

중요한 것은 시험 즈음에 갑자기 준비하는 것이 아닌, 미리 매일 조금씩, 반복적으로 복습하는 습관이라는 것. 아이와 녀석의 '자기주도학습' 의 길을 향하여 한걸음씩 나아가는 나날이다. ( 그나저나 국어와 수학은 첫걸음은 떼었는데 나머지 과목들은 어쩌지....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