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 국어 비문학 독해 연습 1 - 글 읽기 능력 향상을 위한 숨마 주니어 중학 국어
김영신 외 지음 / 이룸이앤비 / 2017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겨울방학동안 아이와 2학년을 준비하면서, 국어의 경우 독해와 문법을 조금 더 신경써야할 듯 했다. 작년 겨울방학에도 비문학 독해를 한 권 풀었는데 올해도 풀어보기로 했다. 숨마주니어의 「중학국어 비문학 독해연습」 이다. 1일 2지문을 풀면 25일에 끝나는 진도다. 예비 중1~중2 대상의 1권. 

 


 


주로 이야기의 서사 중심의 창작물을 주로 읽는 아이인지라, 문학 외의 다른 지문들에 대한 독해 능력도 연습이 필요할 듯 했다. 이 책은 인문, 사회, 과학, 기술, 예술 분야의 제재들이 수록되어 있다.  

 


 


계획은 두 가지 방식으로 세워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차례대로 진행하거나 제재별로 섞어서 진행하는 방법 두가지다. 아이는 첫날은 차례대로 해보더니, 제재별로 섞어서 해보겠다고 했다. 그게 더 재미있을 것 같다나.



 

한 지문당 2~4개 정도의 문제라 푸는 데는 그다지 많은 시간이 필요하지는 않다.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할 뿐.


물론 틀린 문제를 확인하는데는 시간이 필요할 수도 있다. 쉽게 분리가 되는 정답 및 해설서는 수록된 지문에 대하여 문단별로 자세히 설명되어 있으며 [지문 해제]도 수록되어 있다. 또한 문제에 대한 정답/오답 풀이도 아이 스스로 학습해볼 수 있도록 자세히 설명되어 있는지라 복습에도 좋을 것 같다. 


각 분야의 마지막에는 해당 제재들에서 나온 어휘 등에 대해 따로 짚어볼 수 있도록 구성해놓은 부분이 좋았다. 밤톨군의 경우 과학 제재에서 어려운 단어들이 많았다고 한다. 가장 재미있어 한 부분은 예술이라더니 가장 많이 틀리는 부분도 예술분야더라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