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고프면 화나는 그녀, 여행을 떠나다>를 리뷰해주세요.
배고프면 화나는 그녀, 여행을 떠나다
신예희 글.그림.사진 / 시그마북스 / 2009년 8월
평점 :
절판


<식신 원정대>나 <동안 클럽>을 생각나게 하는 책이다. 

마치 삼순이 스타일의 작가가 세계여행을 하면서 온갖 맛집을 여행한다. 

제목부터 나와 통하는 것이 있을 것이라 생각했었는데 그 예감이 맞았다. 

나도 배고프면 화나고 짜증을 낸다. 다이어트를 포기한지 오래이다. 즐겁고 행복한 먹거리에 목을 맨다. 

신예희는 우리나라 맛집에 머물지 않고 홍콩,마카오,스페인,터키,태국, 일본의 맛집을 순회한다. 

패키지 여행의 식상한 맛집이 아닌 시장 골목의 허름하고 싸고 맛있는 집을 소개한다. 

문화유적지는 별로 나오지 않고 오로지 맛집만 나온다. 

그 나라에 가면 꼭 먹어야 하는 음식들이 수두룩하게 소개되어 있다. 

맛집을 구별하는 노하우를 공개했는데 

메뉴가 지나치게 많은 집은 no 

입간판이 너무 요란해도 no 

관광객만 많은 것도 no 

현지인들이 많고 광고가 요란하지 않은 곳이 진짜 맛집이란다.여러차례의 시행착오끝에 작가가 찾아낸 노하우이니 기억해두길 

홍콩에서는 딤섬을, 마타오에서는 육포와 우유 푸딩을 먹어야 한다. 

스페인 가서는 핀초와 쉐리주를 먹어 봐야 한단다. 

작가는 정말 좋겠다. 많이도 다니고 많이도 먹어서 말이다. 

그런데 읽으면 읽을수록 슬퍼지는 이 느낌은 무얼까? 

상대적 박탈감이다. 

해외여행은 아이둘 떄문에 완전 봉쇄 되어 있다. 나에게 자유로운 날이 올까 싶다. 

하지만 아이들이 조금 크면 함께 할 수 있겠다. 

그 떄를 위해 집안 한 서재에 소중히 보관해 두었다가 중학생정도 되면 꼭 함꼐 가 봐야겠다. 홍콩이나 마카오는 근래에도 갈 수 있을 것이다. 그러면 쇼핑도 하고 재래 시장도 돌아다니면서 꼭 먹고 싶다. 육포... 

오늘은 그냥 베트남산 쥐포가 뜯어 먹어야겠다.그냥 허전하다. 떠나고 싶다.신종플루 끝나면 꼭 겨울방학이라도 어디를 다녀와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