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엄마 팔아요>를 리뷰해주세요.
우리 엄마 팔아요 담푸스 그림책 1
바르바라 로제 지음, 이옥용 옮김, 케어스틴 푈커 그림 / 담푸스 / 200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의 엄마에 대한 기대는 정말 대단하다. 

엄마는 얼굴도 예뻤으면 좋겠고, 요리도 잘 했으면 좋겠다. 그리고 잘 놀아주고, 내 방도 가만 놔두는 그리고 나만 사랑했으면 좋겠다. 엄마를 온전히 소유하고 싶어하는 아이들의 마음을 잘 담고 있다. 

여기에 나오는 엄마는 약간 터프하다. 다리가 다쳐도  다리 파는 가게가서 멍 안 든 다리 하나 사서 바꾸라고 말하고  머리가 다쳐도 혹 안난 머리 하나 사라고 말한다.그러면 '나'는 아픈 것도 싹 사라진다. 

그래서 정말로 엄마를 사러 나간다.약국에도 가고, 신발가게에도 가고, 미용실에도 가고, 고물상에도 간다. 그리고는 엄마와 친분이 있는 고물상에 가서 엄마와 고물상 아저씨의 엄마와 바꾼다.  

   
  젊은 엄마들은 다 팔리고 없어. 우리 어머니 한 분만 남았지. 좀 구형이야. 한번 볼래? 어머니!  
   

 

나는 지금 많이 화가 난 상태라서 그 할머니라도 엄마보다는 낫겠다고 생각한다. 그리고는 엄마를 담보로 그 고물상에 놔주고 할머니를 엄마라고 데리고 나온다.  자기 마음대로 하고 싶었는데 그럴 수 없었다. 할머니의 주장이 강했기 때문이다. 그래서 다시 할머니를 주고 엄마를 사러간다. 그런데 그 사이 엄마가 팔려갔다. 엄마를 사간 아저씨를 찾으러 놀이동산으로 가는데 아빠가 엄마와 함꼐  바이킹을 타고 있다. 

엄마를 팔고 사는 설정이 조금 섬뜩하기는 하지만 아이에게 엄마의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좋은 일화가 된다. 

얼마전에 읽은 <아빠 고르기>나 <내 동생 싸게 팔아요>가 생각이 난다. 모두 가족의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멋진 동화였다. 

도라에몽에서도 진구와 퉁퉁이, 비실이가 엄마를 바꾸는 이야기가 나온다. 잔소리 엄마, 일 시키는 엄마, 공부만 시키는 엄마가 모두 문제인데 겪어보면 우리 엄마가 최고다라는 내용이었다.그리고는 제자리로 돌아가 행복해 한다. 누구누구와 비교하지 말자. 특히 가족에 대해서는 그냥 만족하고 감사해하자.돈이 많아도 기회가 되어도 엄마는 바꿀 수 없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